광고매체에 관한 보고서-2 A+자료
- 최초 등록일
- 2020.11.10
- 최종 저작일
- 20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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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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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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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매체의 특성
1) TV
- 저녁 시간대에 오락적 목적으로 주로 이용
2) 라디오
- 출퇴근 시간에 직장인 혹은 낮 시간에 주부들이 주로 듣는 가벼운 분위기의 매체
3) 신문
- 주로 오전에 생활 정보를 얻기 위해 읽는 매체
4) 유튜브
- 내가 보고 싶은 동영상을 검색해서 보는 검색 미디어
- 사용자들이 보고 싶은 영상을 기다렸다가 시청하는 몰입 미디어
5) 페이스북
- 지인들의 글을 보면서 광고 메시지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은 발견의 미디어
- 사용자들이 자신의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거나 입소문을 내는 데 효과적인 매체
6) 인스타그램
- 사용자 자신이 좋아하는 주제의 글을 쉽게 검색
- 해시태그로 쉽게 큐레이션 할 수 있는 미디어
● 크리에이티브가 매체 의사결정 과정에 미치는 영향
- 메시지의 참신성과 친숙성도 유효빈도 수준의 결정에 영향
- 광고 소재를 교체해주거나 멀티 소재 전략을 사용해야 감퇴 효과를 최소화할 수 있음
- 이벤트나 프로모션광고 등 일회성 광고 캠페인의 경우 짧은 초 수의 광고로 효과를 얻음
●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 디지털 기반의 뉴미디어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광고표현물 내용과 상관없이 미디어를 활용하는 것만으로도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게 됨
- 채널이 주는 경험으로도 소비자에게 기업, 브랜드, 캠페인을 효율적으로 각인시킴
- 광고의 내용보다 미디어에서 의외성을 끌어내 소비자에게 각인시킴
- 장점
1) 소비자들의 광고에 대한 경험의 폭을 넓일 수 있음
2)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거부감 최소화
3) 광고이탈이나 광고 회피행동을 감소
● 뉴미디어와 전통적인 대중매체의 차이점
- 전통적인 대중매체
: 광고 메시지를 얼마나 많은 사람에게 자주 노출시킬 것인가가 중요 문제
- 뉴미디어
: 어떻게 참여, 몰입, 체험, 공유시킬 것인가가 중요 문제
● AISAS모델과 AIMSCAS모델
- 오늘날의 소비자는 구매 전 관련 정보를 탐색하고 자기 경험을 공유하는 능동적 소비자로 변화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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