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디자인 / 조형 실습 / 평면 및 입체 조형
- 최초 등록일
- 2020.11.04
- 최종 저작일
- 2020.11
- 95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9,000원
소개글
*디자인 조형 능력을 키우고 디자인 해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였고 다양한 실제 작품을 통해서 평면 디자인 및 입체 및 공간 디자인 조형 실습을 할 수 있도록 제시함.
*시각디자인, 산업 디자인, 제품디자인, 건축 및 공간 디자인 입체를 다루는 조형디자인 및 공예 관련 분야 학생들에게 실습에 도움이 되고 교. 강사 분들의 강의용으로 쓸 수 있도록 ppt. file로 작성함.
목차
Ⅰ. 디자인의 이해
1. 디자인의 개념
2. 형태의 분류
3. 조형의 형식
Ⅱ. 디자인의 제 요소와 원리
1. 형태의 요소
2. 형태의 조형적 구성 방식 및 원리
3. 조형의 출발
4. 재료와 기법
Ⅲ. 실습 주제 및 주요 내용
과제 1. 조형의 기본 요소와 원리를 적용하여 평면디자인 하기 /기하형과 구상적인 형
과제 2. 조형의 기본 요소와 원리를 적용하여 입체디자인 하기 / 점
과제 3. 조형의 기본 요소와 원리를 적용하여 평면디자인 하기 / 선
과제 4. 조형의 기본 요소와 원리를 적용하여 입체디자인 하기 / 선
과제 5. 조형의 기본 요소와 원리를 적용하여 평면디자인 하기 / 면
과제 6. 조형의 기본 요소와 원리를 적용하여 입체디자인 하기 / 면
과제 7. 질감과 문자를 이용하여 편집디자인하기
과제 8. 질감과 문자 및 광고를 이용하여 입체디자인하기
과제 9. 꼴라쥬를 이용하여 추상적 이미지를 표현하기
본문내용
1) 디자인이란?
- 라틴어의 Designare에서 유래
- 계획(PLANNING)
- 기능(FUNCTION)+미(BEAUTY:조형성)
- 편리성 , 기능성 추구
2) 디자인의 영역
- GRAPHIC DESIGN
- INDUSTRIAL DESIGN : PRODUCT DESIGN
- CRAFT DESIGN
- ENVIRONMENTAL DESIGN : EXTERIOR:LANDSCAPING, URBAN DESIGN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