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Mobile Application을 통한 E-commerce Business Model
- 최초 등록일
- 2020.10.17
- 최종 저작일
- 20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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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사업소개
1. 사업배경
Ⅱ. Application
1. Application Name
2. Application 설명
Ⅲ. key Ingredients of Business Model
1. Value Proposition
2. Revenue Model
3. Market opportunity
4. Competitive Environment
5. Competitive advantage
6. Market Strategy
7. Organizational development
8. Management team
Ⅳ. 결론
본문내용
1. 사업배경
통신기술 발달을 바탕으로 공연(연극, 영화, 뮤지컬, 콘서트), 스포츠, 교통수단, 박람회 등에 대해 인터넷을 통한 티켓 구매가 보편화 되었고, 현재에는 티켓몬스터, 쿠팡 등과 같은 social network를 활용한 반 값 구매 사이트도 활용이 되고 있다. 하지만, 인터넷 구매의 경우에도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여 구매 절차를 진행하여야 하는데, 인기 있는 contents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원하는 티켓을 구매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새로운 개념의 E-commerce 상품을 출시하여 수익을 얻는 것이 사업의 배경이다.
1. Application Name : "Easy Ticketing"
2. Application 설명
기존의 티켓 구매는 인터넷을 통한 예매와 현장구매 두 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인터넷 예매 시스템의 경우, 좌석, 시간 등을 선택할 수 있으므로 인기 있는 contents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예매 시스템을 활용해야 되지만,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ticket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현장 구매의 경우에는 ticket을 구하기 위해 몇 시간 이상 줄을 서야 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되는 문제점이 있다. 이러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개인이 원하는 contents의 티켓을 보다 쉽게 얻을 수 있도록 Mobile 환경의 특성을 이용한 새로운 Application이 “Easy Ticketing"의 개념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