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아인슈타인의 EPR Paradox에 대한 재평가

대홍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10.14
최종 저작일
2020.10
125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무료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소개글

3명의 물리학자 아인슈타인-포돌스키-로센(Albert Einstein-Boris Podolsky-Nathan Rosen)이 공저로 1935년에 발표한 논문 “Can Quantum-Mechanical Description of Physical Reality be Considered Complete?”을 ‘EPR Paradox’라고 합니다.
고대로부터 물리학자들은 빛에 관해 관심이 많았습니다. 뉴턴과 아인슈타인도 동시대의 다른 물리학자들보다 빛에 관한 연구를 더 깊이 하였으며, 상대성이론은 빛에 관한 물리이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양자물리학 역시 빛에 관한 연구에서 출발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시작은 플랑크(Max Planck)의 ‘흑체복사’(Black Box Radiation)에 관한 연구로부터 비롯되었으며, 1900년에 그가 ‘흑체복사’에 관한 ‘플랑크의 법칙’을 발표하면서부터 입니다.
양자물리학의 개념을 설정한 ‘코펜하겐 해석’(Copenhagen interpretation)이 나온 이후로, 아인슈타인과 양자물리학자들 사이에는 서로 양립할 수 없는 의견차이를 보게 되는데, 그러한 의견차이를 극명하게 드러내는 실험이 빛의 입자성과 파동성을 규명하기 위해 행해진 이중-슬릿 실험(Double-Slit Experiment)입니다.
아인슈타인을 비롯한 3명의 물리학자는 상기 제목의 논문을 통하여 당시의 대부분의 물리학자들이 신봉하고 있던 양자물리학의 불완전함을 부각시키려고 하였으나, 대다수의 물리학자들로부터 외면을 당하였으며, 그 이후에도 아인슈타인은 자신의 주장을 굽히지 않았으며, 통일장 연구에 몰두하였지만 생의 마지막까지 그 뜻을 이루지 못하였습니다.
본 논문의 저자는 양자물리학이 현대과학기술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는 인정하지만, 그 이론상의 오류를 여러 군데에서 발견하였으므로, 이를 지적하고자 하며, 양자물리학이 그 이론상 오류로 인해 당면하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점들을 지적함과 아울러 그 해결방안도 제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아인슈타인과 양자물리학의 의견차이를 극명하게 드러내어주는 이중-슬릿 실험(Double-Slit Experiment)의 결과 해석을 통해 어느 쪽의 주장이 타당한가를 판단하게 해주는 명확한 근거를 제시하고자 합니다.
또한, 양자물리학의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삼체수이론(Three Body Number Theory)은 물리학 이외의 학문 분야에서도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음을, 그 예를 들어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I 요약 4

II 양자물리학의 문제점 6
1) 최외각 전자수 설명의 난해함 16
2) 마법의 수 설명의 난해함 17
3) 양전자의 부존재와 중입자 불균형 문제 18
4) 무한대 쿼크 20
5) 입자방정식의 부존재 22
6) 반입자의 대칭 붕괴 문제 23
7) 암흑물질과 암흑에너지의 실체를 규명 못함 27
8) 빛과 소리에 대한 이해 부족 32
9) 통일장 문제 미해결 32
10) 이중슬릿 실험 43

III 양자물리학의 문제점의 해결방안 7
1. 삼체수이론 7
1) 폰노이만의 게임이론 7
2) 삼체수게임 7
2. 상기 II 1)~10)의 삼체수이론을 통한 해결 16
3. 카오스 이론 51
4. 밀레니엄 난제의 해결 55
1) 푸앵카레 추측 55
2) 페르마의 마지막정리 56
5. ‘RSA 암호 알고리즘’의 문제점을 완벽하게 해결하는 ‘삼체수’ 58

IV 결론 60

<부록> 61
삼체수이론 (3.~9.)

본문내용

IV 결론
아인슈타인을 포함한 세분의 물리학자는 1935년에 ‘EPR Paradox’라고 알려진 논문 “Can Quantum-Mechanical Description of Physical Reality be Considered Complete?”을 통해 양자물리학의 불완전함을 부각시키려고 하였으나, 그 당시 양자물리학계의 반대로 실패에 그쳤으며, 오늘날의 양자물리학계도 그 당시의 양자물리학계의 입장을 지지하고 있습니다. 양자물리학이 현대과학기술을 발전시킨 공로는 본 저자도 충분히 인정합니다만, 현시점의 양자물리학계는 수 많은 문제점을 안고 있으며, 물리학의 이론적 발전은 아인슈타인 이래로 정체 상태에 있다는 점은 양자물리학계도 부인하지 못할 것입니다.
본 저자는 1935년에 세분의 물리학자가 상기 논문을 통해 주장한 내용을 지지하며, 이 점을 삼체수이론을 적용하여, 그 당시에 논란의 중심에 있었던 ‘이중-슬릿 실험’을 아인슈타인이 제시한 조건을 충족시키는 방법으로 해석함으로써 입증하였습니다.
삼체수이론(Three Body Number Theory)은 우주 전체의 모든 물리계는 숫자의 기본 성질을 반영한다고 가정하고, 푸앵카레가 증명한 삼체문제(Three Boby Problem)를 바탕으로 하면서, 삼체수 게임(Three Body Number Game)을 통해 세 개의 정수간의 상호관계를 규명함으로써 정수의 기본 성질을 파악하였으며, 이를 통해 원소주기율표의 성질을 설명할 수 있는 ‘숫자주기율표’(‘입자주기율표’)를 개발하였습니다.
멘델레예프의 원소주기율표가 근대 과학의 혁명적 발전을 초래하였듯이, 상기의 ‘숫자주기율표’ (‘입자주기율표’)는 현대물리학의 이론적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임을 확신합니다. 그리고, ‘입자주기율표’를 사용한 ‘입자방정식’은 현재 막대한 운용비용이 드는 입자가속기의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삼체수이론은 현대의 양자물리학이 당면한 여러 문제를 해결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대홍수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소개
한국과학기술연구소(KIST)
KIST 소속 한국기술진흥(KTAC)(주)
전문분야
논문, 경영/경제, 자연과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아인슈타인의 EPR Paradox에 대한 재평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