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대 인터넷윤리 과제-게임중독
- 최초 등록일
- 2020.10.13
- 최종 저작일
- 2018.06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소개글
울산대 인터넷윤리 과제입니다.
졸업반이 되어서 과제들 정리하면서 이제야 올립니다.
이 교수님 과제가 너무 많아서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3페이지 정도의 분량이지만, A+ 성적을 받았으니 충분할거라 생각합니다.
잘 활용하셔서 좋은 성적 받으세요!
목차
1. 현대사회의 게임 중독
2. 청소년 및 성인의 게임 중독 해결방안
본문내용
1. 현대사회의 게임 중독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지난 해 조사한 인터넷 중독 실태 조사에 따르면 19~39세 성인의 인터넷 중독률은 5.6%, 약 86만 6000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그 중 작년 6월 문을 연 서울 중앙대병원의 ‘게임과 몰입 상담치료센터’에 등록된 환자 수 105명 가운데 51명이 20세 이상으로 48.6%가 성인인 것으로 보아 최근에는 성인들의 게임 중독이 심각한 수준으로 치닫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전에는 청소년 게임 중독이 사회적으로 주목을 받았던 것과 비교하면 게임 중독은 더 이상 가벼운 사회적 현상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청소년 및 성인들의 게임 중독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안들이 있을까?
2. 청소년 및 성인의 게임 중독 해결방안
먼저 청소년게임 중독을 살펴보겠다. 청소년 게임 중독은 일부 청소년들이 폭력적인 게임에 빠져 현실과 게임을 구분하지 못하면서 극단적인 행동을 벌이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사회적으로 심각성을 다룬 바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