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더링 / 스케치렌더링 실습 자료
- 최초 등록일
- 2020.09.19
- 최종 저작일
- 2020.09
- 111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9,000원
소개글
1. 제품 디자인, 가구 디자인 및 건축을 계획하고 실습하는 학생들과
실무에서 강의하는 대학의 교-강사의 교재로서 사용 할 수 있도록 작성함.
2. 제품 스케치와 렌더링 및 관련된 디자인의 표현기법을
색연필, 드라이마카 등 재료별 실습에 의하여 결과물로 제시하여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도록 PPT. File로 작성함.
목차
Ⅰ. 렌더링의 개념
1. 렌더링이란..?
2. 렌더링의 목적
3. 렌더링의 활용 범위
4. 렌더링 표현 수단의 범위
5. 스케치의 종류
6. 디자인 프로세스에 따라 요구되는 렌더링
7. 렌더링의 디지탈화를 위한 프로그램 연동 호환 체계
Ⅱ. 렌더링을 위한 도법
1. 투상도의 이해
2. 축측투상도법
1) AXONOMETIC DRAWING
2) ISOMETRIC DRAWING
3. 투시도의 이해
1) 1소점 투시도(평행투시도)
2) 2소점 추시도(성각투시도)
4. 투시도 작성법
Ⅲ . 렌더링을 위한 표현 기법
1. 재료에 따른 표현 기법
1) 연필 및 펜
2) 색연필
3) 수채화 물감 및 포스터칼라
4) 수채화 물감+색연필
5) 파스텔
6) 수채화 물감+파스텔+색연필
7) 드라이마카
8) 마카+색연필
2. 렌더링의 특수 기법
본문내용
1. 렌더링이란?..../ 정의
디자이너가 계획한 내용을 시각적으로 구체화시켜 실물과 같이 제작된 제품, 건축물, 상품, 물체 등의 완성 예상도 혹은 표현 전달코자하는 설명도
2. 렌더링의 목적
● 디자이너의 아이디어를 표현, 전달
● 디자인 업무를 가시적인 표현으로 이행하고 기록보전
● 비용과 시간, 인력을 효율적으로 절감
3. 렌더링의 활용 범위
● 공업. 공예, 패션디자인
● 시각디자인
● 환경, 건축 디자인, 기타
4. 디자인 프로세스에 따라 요구되는 렌더링은 무엇이고 렌더링을 위한 도법이 왜 필요한지? 등에 따라 렌더링을 위한 표현 기법을 연필, 물감, 드라이 마카, 파스텔 등 재료 별로 제시함.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