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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가 들어간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려고 한다. 이에 대한 실험설계 모형을 3가지 실시하시오. 그리고 그에 따른 장점과 단점을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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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20.08.13
최종 저작일
20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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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사전실험설계
2. 유사실험설계
3. 원시실험설계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시장조사는 상품 및 마케팅에 관련되는 문제에 관한 자료를 계통적으로 수집, 기록, 분석하여 필요한 정보들을 얻기 위한 조사이다. 시장조사의 내용에는 상품조사, 판매조사, 소비자 조사, 광고 조사, 잠재수요자조사, 등 각 분야가 모두 포괄되어있다. 시장조사는 체계적이며 객관적으로 마케팅 조사를 설계해야 한다. 자료를 수집하면서 마케팅의 환경 변화에 대한 불필요한 정보들을 제거하고 오직 필요한 정보들만 얻기 위함이다. 시장조사의 목표는 획득한 자료들을 통계분석을 통해 정확한 정보만을 가지고 마케팅 의사결정을 효과적으로 도우면서 마케팅 조사의 중요성을 알고 명확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사용하고 있다. 본 과제로 넘어가 유머가 들어간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음의 실험설계 모형 3가지를 통해 알아보고 각각의 장단점을 나열해 보자.

참고 자료

임종원, 정동희. 「시장조사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3.
홍영일(2007), 유머광고의 표현유형과 관여도에 따른 광고효과 연구,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홍영일(2011), 유머를 활용한 광고 크리에이티브 표현이 소비자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인터넷광고와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한유화(2011), 유머광고의 관여도에 따른 효과성 연구 : 잡지광고를 중심으로(2010년 전반기), 성균관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동건(2005), 유머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 개인적 상품관여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국민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채서일(2006), 사회과학조사방법론, 학현사
[두산백과 dooped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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