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클래스의 4가지 특성 레포트

오덕왕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3.05
최종 저작일
2020.03
5페이지/워드파일 MS 워드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클래스의 4가지 특성 레포트"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추상화(Abstraction)
2. 캡슐화와 정보은닉(Encapsulation and Hiding)
3. 상속과 재사용(Inheritance)
4. 다형성(Polymorphism)

본문내용

추상화란 국립국어원에 따르면, “여러 가지 사물이나 개념에서 공통되는 특성이나 속성 따위를 추출하여 파악하는 작용”이라는 뜻이다.

프로그래밍에서의 추상화란 어떠한 개체나 집단의 공통점을 뽑아내는 것으로, 같은 속성을 여러 번 반복해서 정의할 필요 없이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그림 2)와 같이 여러 가지 클래스의 주체에서 공통점만을 뽑아내어 클래스를 만드는 것이다. 예시로 만든 4가지 클래스에서 공통점으로 만든 클래스가 없다면, 같은 메소드와 필드 등의 멤버를 4번 반복해서 만들어야 한다. 이것은 메모리 낭비의 주요 원인이기도 하고 프로그래머 입장에서도 비효율적인 방법이다.

반면 그림2와 같이 공통점을 묶어서 한 클래스를 만들어 활용하면 메모리도 4분의 1로 절약될 뿐더러 프로그래머 입장에서 간단하게 재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추상화에는 크게 3가지의 종류로 나뉜다. 기능추상화, 자료추상화, 제어추상화가 그것이다.
기능추상화 : 클래스 내에서 메소드를 정의
자료추상화 : 객체 클래스 자체를 데이터 타입으로 사용.
제어추상화 : 제어행위에 대한 개념화, 명령, 이벤트

참고 자료

없음

자료후기(1)

오덕왕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소개
과 수석
전문분야
공학/기술, 프로그램소스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비공개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클래스의 4가지 특성 레포트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