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청소년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레포트천사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01.23
최종 저작일
2020.01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기 여가의 개념
2. 청소년기 여가의 기능
3. 바람직한 청소년 여가 문화를 위한 과제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2011년 7월부터 전면 시행된 주5일 근무제는 성인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에게도 많은 변화를 끼쳤다. 정규 학과 외의 시간으로 주어진 토요일을 청소년들이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해 가족, 학교, 사회 및 정부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논의되어왔고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 청소년들이 여가를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청소년 활동 방안을 모색되고 있다(차동혁, 2014:353-378).
2016년도에 실시한 청소년활동 참여 실태 조사 연구Ⅲ에 따르면 지난 1년 간 하루 평균 여가시간을 평일, 휴일, 방학으로 구분하여 조사하였을 때 평일 하루 평균 3.21시간, 휴일 하루 평균 7.73시간 방학 중 하루 평균 7.88시간으로 조사되었다(최창욱, 2016:97-100). 과거에 비해 청소년 여가시간은 증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의 청소년들은 치열한 입시경쟁으로 인해서 여가 시간의 상당 부분을 사교육에 투자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Ⅱ. 본론
1. 청소년 여가의 개념
먼저 여가의 개념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자. 여가를 의미하는 레저(Leisure)의 어원은 고대 그리스어인 Schole(여가, 학술토론이 열리는 장소)와 Licere(허락되다, 자유스러워지다)에서 유래가 되었다.

참고 자료

청소년의 여가문화활동이 자기소절능력, 학업성취도 및 자아존중감이 미치는 영향: 붕의 학력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보건사회연구 . 차동혁, 옥선화 (2014)
청소년활동 참여 실태조사 연구Ⅲ,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창욱, 문호영, 김정주 (2016)
아동․ 청소년 권리에 관한 국제협약 이행 연구 – 한국 아동․ 청소년 인권실태 2018 총괄보고서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창욱, 활세영, 유민상, 이민희, 김진호, 문지혜.
대한민국 국민여가활동 조사 결과 . 문화체육관광부, 김향자, 문광연 (2017)
레포트천사
판매자 유형Bronze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청소년여가문화의 방향을 사례를 중심으로 제시하여 기술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