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로봇관절 팔 프로그램 (소스코드, 주석다수, Polygon 직접 생성, GLUT Window)
- 최초 등록일
- 2019.11.29
- 최종 저작일
- 20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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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격 2,000원
소개글
glutwindow 를 사용한 로봇관절 3D 프로그램입니다.
대표이미지에서 보시다 시피 모든 도형은 실린더, 큐브, 구체로 이루어져있고, glut 에서 제공하는 도형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직접 그리는 함수 입니다. 공부하기 큰 도움이 되실 겁니다.)
Normal Vector를 첨부하여 기본적인 Light 효과 포함되있습니다. Light 효과 없을시 색상을 난수값으로 출력하여 모든 폴리곤이 다른색상이 나오도록 적용되있습니다.
대표이미지의 맨하단 노란 실린더는 360도 회전하여 상체 봉들을 돌릴 수 있으며 (키버튼 1, 2)
중간 팔꿈치 부분의 봉을 상하로 조절하는 관절 (키버튼 3, 4)
맨끝 손목 부분을 조절하는 관절 (키버튼 5, 6) 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추가 키 이벤트 : W 키를 누르면 도형이 line 형태로 나옵니다.
L 키를 누르면 Light 효과 off, off 시 폴리곤에 난수색상 적용
기본 window size 는 1024, 768 로 되있으며, glutIdleFunc 반복적으로 화면이 갱신 됩니다.
코드는 openGL을 배우기 시작하시거나, 정리하시기에는 군더더기 없는 소스코드입니다.
모든 소스에는 한글 주석이 달려있어서 보시기에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도형그리는 로직 : 원기둥, 큐브, 구체 그리는 함수 따로 있습니다. 보시면 아실겁니다.
개발환경 : Visual Studio 2017 32비트(x86) 빌드하셔야합니다.
OpenGL 관련 lib 가 32비트이기 때문입니다.
불필요한 파일 전부 제거했고, 빌드하시면 새로 생깁니다.
잘만들었으니 가져가셔서 많은 도움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컴파일 실행환경
Visual Studio 2017, 빌드(x86), C/C++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Doc/이미지 14.png
Doc/이미지 16.png
Doc/이미지 17.png
Doc/이미지 18.png
MeshInteractionExam.sln
MeshInteractionExam/glew32.lib
MeshInteractionExam/glext.h
MeshInteractionExam/GLU.H
MeshInteractionExam/glut.h
MeshInteractionExam/glut32.dll
MeshInteractionExam/glut32.lib
MeshInteractionExam/MeshInteractionExam.cpp
MeshInteractionExam/MeshInteractionExam.vcxproj
MeshInteractionExam/MeshInteractionExam.vcxproj.filters
MeshInteractionExam/MeshInteractionExam.vcxproj.user
MeshInteractionExam/pch.cpp
MeshInteractionExam/pch.h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