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과제-실습3-4(프로그램예산 책정, 홍보계획 및 광고문구 제작)

레포트천사
사업자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10.01
최종 저작일
2019.10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교육내용 선정>

실습가이드
• 목표에 따른 내용을 만들어 봅니다
✡ : 건강관리 프로그램 (2주/1시간)
✡ 프로그램 목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 바람직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신체활동에 대해서 학습
✔ 목표1: 잘못된 식습관을 바로잡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진다
․학습내용: 바람직한 식습관세부내용: 약물, 음식, 운동, 민간요법과 관련된 경험나누기
✔ 목표2: 자신의 질병에 대해서 파악을 할 수 있다.
․학습내용1: 질병의 종류
․학습내용2: 질병의 원인
․학습내용3: 질병으로 인한 합병증

학습목표
학습내용/활동
세부내용
시간

잘못된 식단에 대해서 조정한다.
질병에 따라서 적합한 음식과 식단을 학습한다.
- 약물
- 음식
- 운동
- 민간요법
20분

질병에 대해서 파악한다.
질병의 종류
- 선천적 질병
- 후천적 질병
5분
질병의 원인
- 평소의 식생활
- 비만
- 흡연
- 운동 부족
5분
질병으로 인한 합병증
- 여러 합병증의 종류
10분

< 중 략 >

1. 목표 1을 실현하는 학습내용
① 올바른 식습관의 형성
② 긍정적인 영양소와 음식
③ 부정적인 영양소와 음식

2. 목표 2 실현에 요구되는 학습내용
① 선천적인 질병
② 후천적인 질병
③ 질병의 원인
3. 목표 3을 실현하는 학습내용
① 자신의 건강 상태
② 자신의 식습관
③ 문제점

혹은 다음의 표를 사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목표
학습내용
소요시간

목표1
1.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서 파악한다.
2. 질병에 따른 긍정적인 영양소와 식습관에 대해서 학습한다.
3. 질병에 따른 부정적인 영양소와 식습관에 대해서 학습한다.
20분

목표2
1. 선천적으로 생기는 질병에 대해서 학습한다.
2. 후천적으로 생기는 질병에 대해서 학습한다.
3. 해당의 질병에 대한 원인에 대해서 분석한다.
20분

참고 자료

기영화,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매뉴얼, 학지사 2002
레포트천사
판매자 유형Bronze사업자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과제-실습3-4(프로그램예산 책정, 홍보계획 및 광고문구 제작)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