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A+ 일본대중문화 레포트/ 일본애니메이션, 재패니메이션, 기초문화, 일대기

날랭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9.09.27
최종 저작일
2018.09
1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4,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일본대중문화 일본의 애니메이션에 대해 쓴 A+ 레포트입니다.
내용 및 참고자료 깔끔하게 작성해서 과제 수행시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애니메이션 정의
2. 애니메이션 제작방식
3. 일본 애니메이션 역사
4. 일본 애니메이션 종류
5. 일본 애니메이션 대표작
6. 일본 애니메이션 성공요인
7. 일본 애니메이션 문제점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에 ‘진격의거인’이라는 일본 신작 애니메이션이 한국의 유명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 1위에 오르는 것을 목격했다. 아주 잠깐 동안 실시간 검색의 1위에 등극한 것이 아니라 거의 하루 종일 높은 순위권에 머무를 정도로 그 인기와 관심이 대단해서 상당히 신선한 기분이 들었다. 그런데 흥미로운 점은 우리나라에서는 아직도 사회적으로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대한 인식이 그다지 좋은 편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열렬한 반응을 보였다는 점이다. 어렸을 적부터 만화를 많이 보지 않아서 애니메이션에 그다지 관심이 없었던 나로서는 애니메이션은 그저 어린이만을 위한 아동 매체물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일본대중문화기행 수업 시간에 일본의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대해 배우면서 깨달은 점은 일본 만화와 애니메이션은 단순하게 어린이들에게 즐거움만 주는 것이 아니라 삶의 교훈을 주려고도 한다는 점이다. 또한 성인들도 애니메이션을 공감하고 즐길 수 있게끔 섬세하고 다양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한 애니메이션도 존재한다,
 전 세계 애니메이션 비중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는 일본은 현재 애니메이션 계의 최강으로 여겨진다. 하지만 일본도 처음에는 애니메이션계 최고의 자리에 앉아있지는 않았을 것이다. 그러므로 본 글은 우선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초적인 정보를 알아본 후에 일본의 애니메이션이 어떻게 성장해 왔고, 그 특징은 무엇인지 등 여러 다양한 면모를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일본 애니메이션하면 떠오르는 대표작을 몇 편 감상하고 그 내용은 무엇인지 분석하고 소개하며, 일본 애니메이션만의 문제점과 성공요인을 탐구하려고 한다.

Ⅱ. 본론
1. 애니메이션 정의
애니메이션(animation)이라는 단어는 정신, 영혼을 뜻하는 라틴어 ‘anima’에서 파생되었다. 그러므로 애니메이션이란 움직이지 않는 물체를 움직이게끔 보이게 만드는 하나의 예술 장르이다. 국제애니메이션영화협회(ASIFA)의 창립 선언문에 따르면 애니메이션이란 ‘화상의 1콤마씩의 수단에 의해 창조된 모든 것으로 ......<중 략>

참고 자료

키트 레이번 (2003), 애니메이션 북, 민음사, p32-76
봉영아, 한일언어연구원 (2006), 일본의 모든 것 지식백과사전, 제일어학, p675
프레드릭 L.쇼트 (1999), 이것이 일본 만화다, 다섯수레, p11-49, p67-89, p220-236
마크 실링 (1999), 일본대중문화 여기까지 알면 된다, 초록배매직스, p112-159
김지룡 (1998), 나는 일본문화가 재미있다, 명진출판
야마구치 야스오 (2004), 일본 애니메이션 역사, 미술문화
안병욱 (2009), 로봇을 향한 열정 일본 애니메이션, 살림, p3-15, p18-20,p61-65
일본 대중문화 개방의 사회·경제적 효과 : 영화 및 애니메이션 산업을 중심으로 = (The) Opening of Mass Cultural Markets toward Japan and Its Socioeconomic Effects : Focusing on Films and Japanimation
베스트 아니메 : http://www.bestanime.co.kr/
안노 히데아키, <신세기 에반게리온>, GAINAX, 1995
다카하시 루미코, <이누야샤>, 선라이즈, 2000
키시모토 마사시, <나루토>, TV도쿄, 2002 2007
쿠보 타이토, <블리치>, TV도쿄, 2004
와타나베 신이치로, <카우보이 비밥>, TV도쿄, 1998
날랭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A+ 일본대중문화 레포트/ 일본애니메이션, 재패니메이션, 기초문화, 일대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