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ECO 시스템과 뇌파통신기술 개발
- 최초 등록일
- 2019.06.23
- 최종 저작일
- 2019.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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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CO 시스템과 뇌파통신기술 개발
1) IT ECO 시스템
2) 뇌파통신기술 개발
본문내용
1-1. IT ECO 시스템
1) 모바일 인터넷 확산에 따른 IT 산업의 변화
(1) 스마트폰의 보급 확산에 따라 스마트폰 자체 시장의 발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불가분의 관계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성장도 기대
- 전세계 스마트폰용 어플리케이션 시장은 2010년 68억달러 수준에서 2013년 295달러 수준의 시장으로 급성장 할 것으로 예상(모건스탠리)
- 현재 게임 등 엔터테인먼트 중심의 시장에서 오프라인 중심의 서비스를 모두 모바일 서비스로 대체시킬 수 있는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개발 진행중
(2) 모바일 인터넷의 확산과 다양한 응용기술의 발전으로 기존 IT 산업체계가 변화되고 산업간 활발한 컨버전스 진행
- 모바일 시장의 주도권을 선점하기 위해 모바일 기기업체, 이동통신업체, 소프트웨어 및 인터넷 업체 등의 경쟁 심화
- 게임, 출판, 광고, 유통, 금융, 미디어 등 모든 업종의 비즈니스 모델이 모바일 서비스로 변화하기 시작했으며, 관련한 신규 시장도 지속적으로 창출
- 자동차, 의료, 환경, 물류 등 오프라인 중심의 기존 산업이 모바일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한 컨버전스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고객들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진정한 유비쿼터스 서비스로의 발전을 시도
2) 스마트폰 증강현실 서비스 사례
(1) 위치기반 적용 사례
- 특정좌표에 데이터를 저장해두고, 스마트폰을 통해 관련 사물을 비추면 스마트폰의 GPS 및 지자기 센서의 측정값을 기준으로 화면에 특정 좌표값에 해당되는 데이터를 중첩시켜 보여주는 방식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