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근두근파이썬2과연습문제
- 최초 등록일
- 2019.05.16
- 최종 저작일
- 2019.03
- 9페이지/ MS 워드
- 가격 2,000원
목차
1.작성소스코드
2.출력결과스크린샷
본문내용
#연습문제1번
name=input('이름을 입력하시오: ')
age=int(input('나이를 입력하시오: '))
age2=age+77
print(name,'씨는 2096년에',age2,'살이시네요!')
#연습문제2번
num1=int(input('첫 번째 숫자를 입력하시오: '))
num2=int(input('두 번째 숫자를 입력하시오: '))
num3=int(input('세 번째 숫자를 입력하시오; '))
sum=num1+num2+num3
avg=sum/3
print(num1,num2,num3,'의 평균은',avg,'입니다.')
#연습문제3번
x=int(input('반지름을 입력하시오: '))
y=3.14*x**2
print('반지름이',x,'인 원의 넓이= ',y)
#연습문제 4번
#turtle 그래픽을 실행하기
import turtle
t= turtle.Turtle()
t.shape("turtle")
#변수 정의하기
'''교재에 제시된 대로 1번째 원의 radius의 값은 50으로 설정하고, 원을 구현한다.'''
radius = 50
t.circle(radius)
#2번째 원 좌표로 이동
'''
거북이가 다른 원을 만들기 위해서 이동할 때, 선을 남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
t.goto 함수를 이용하여 거북이를 해당 좌표로 이동시시킨다.
'''
t.up()
t.goto(100,0)
t.down()
#2번째 원의 변수를 설정하고, 원을 구현하기
'''교재에 제시된 대로 2번째 원의 radius의 값은 70으로 설정하고, 원을 구현한다.'''
radius = 70
t.circle(radius)
#3번째 원 좌표로로 이동
'''
거북이가 다른 원을 만들기 위해서 이동할 때, 선을 남기지 않게 하기 위해서
t.goto 함수를 이용하여 거북이를 해당 좌표로 이동시시킨다.
'''
t.up()
t.goto(200,0)
t.down()
#3번째 원의 변수를 설정하고, 원을 구현하기
'''교재에 제시된 대로 3번째 원의 radius의 값은 90으로 설정하고, 원을 구현한다.'''
radius = 90
t.circle(radius)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