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스포츠 빅데이터 분석 업체 검토
- 최초 등록일
- 2019.02.19
- 최종 저작일
- 2019.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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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e 스포츠
2. 업체
1) 개요
2) 배경
3) 롤(LOL)
3. 타당성
1) 타당성
2) 전략
4. 결론
본문내용
딥 마인드(Deep Mind)사는 바둑 다음으로 ‘스타크래프트 2’를 목표로 삼았다. 환경에 적응하는 에이전트를 만드는 게 목표다. 에이전트는 환경을 인식하고 행동을 선택하는 존재다. 학습을 통한 피드백으로 에이전트를 훈련시킨다. 학습을 한 마디로 줄이면, 적응적 변화다. e 스포츠는 컴퓨터,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승부를 겨루는 스포츠를 말한다. 두 가지 특징이 있는데 대중성, 승패가 분명해야 한다. 대표적으로 스타크래프트, LOL, 오버와치 등이 있다. 리니지는 RPG 게임이라 승패가 없다. 해서 e 스포츠 게임이 아니다. 현실적으로는 한국의 e 스포츠 협회에서 종목을 선정한다. e스포츠는 2022년 항저우 아시안 게임의 정식종목이다. 또한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콘텐츠로 기능하고 있으며 태권도나 양궁처럼 한국이 선도하는 스포츠 중 하나다. 다른 나라의 e 스포츠팀이 한국으로 전지 훈련을 오기도 한다. 이하, 절을 바꾸어 e 스포츠의 빅데이터 분석 업체를 알아본다.
업체
1.개요
사업분야는 e 스포츠 빅데이터 분석이다. 실시간으로 정보를 즉시로 처리해야 하므로 바둑과는 차원이 다른 게임이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