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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브린느와 이터널선샤인 비교분석

의대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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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등록일
2018.11.06
최종 저작일
2018.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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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세브린느와 이터널선샤인 비교분석에 관해 조사하는 과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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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2. 본 론
3. 결 론

본문내용

영화는 논리를 해체하고 다른 법규에 따라 현실을 재구성하는 것이 가능한 영역이다. 또한 영화는 이야기가 불완전하게 말할 수 밖에 없는 것을 기술적 가능성들에 의해 ‘보여주기’ 때문에 관중에게 허구의 실존을 느끼게 할 수 있다. 가령 우리가 ‘어떤 사람이 거울 속으로 들어갔어.’라고 말하면 믿지 않는다. 그러나 그 사실을 보여주면 믿게 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영화의 스크린에서 펼쳐지는 이미지들은 외부세계를 임의적으로 재구성한 것이다.
1920년대 파리에서는 아방가르드 영화 운동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었다. 아방가르드 영화인들은 현실의 재현이나 기록을 거부하고 줄거리 중심의 구조에서 탈피하여 ‘순수하고 자유로운 형태의 예술’로서 영화를 발전시키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었다. 그들은 무의식적 욕망, 정치․사회적 금기 사항들을 주된 주제로 채택하였기 때문에 대부분의 아방가르드 영화는 비도덕적이고, 잔인하며 충격적이었다. 또 무의식의 세계를 표출하는 주제와 관련해서 시간과 공간의 구성은 다분히 주관적이고 심리적이었다. 기술면에서 아방가르드 영화는 왜곡렌즈, 이중노출, 다중 노출 등을 많이 사용하고, 비 자연적인 색조와 충격적인 조명효과를 대담하게 시도했다. 특히 다다주의자들은 필름의 촬영과정을 거치지 않고. 직접 필름위에 긁거나 그려서 작품을 만들기도 했다.
초현실주의자들은 현실을 적당히 아름답게 포장하여 관중에게 안심스러운 ‘볼거리’를 제공하려는 상업주의 영화를 철저히 배격하고 나섰다. 그들은 영화의 모든 가능성을 총동원하여 예술적인 반항정신과 초현실성의 세계를 표출하고자 했다. 그래서 자동기술, 자유연상, 꿈의 작업, 비평․편집병적 방법 등으로 화면 구성을 시도하고 초현실적인 오브제들을 영상화한다. 단 한 마리의 개도 등장하지 않는 <안달루시아의 개>에서는 손바닥에 우글거리는 개미떼와 젊은 여인의 겨드랑이 털, 돌아다니는 성게가 중첩이 되고, <미녀와 야수>에서는 생기를 띤 마술적인 사물들이 가득하며, <황금세기>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성도착적 증세는 그들의 불감증으로 인해 에로티시즘을 처절하게 만든다.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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