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 카페 방향
- 최초 등록일
- 2018.10.19
- 최종 저작일
- 2018.10
- 3페이지/ MS 워드
- 가격 1,000원
소개글
키즈 카페의 비즈니스 방향에 대해 알아봅니다
목차
1. 키즈 카페
2. 추세
3. 비즈니스 방안
4. 요약
본문내용
(1) 초기 키즈카페는 식당을 기반으로 했다. 식당에 약간의 놀이시설을 가미하여 시설에서 아이가 노는 동안 부모는 차나 식사를 즐기는 컨셉이었다.
(2) 근래의 특징은 세 가지 방향이다.
. 실내 놀이터와 카페의 개념이 합쳐져 신개념 놀이공간이 되었다.
. 놀이기구를 강화하고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면서 규모가 커지는 추세가 있다. 미니 기차 외에 테마파크에 들어가는 규모의 놀이시설을 갖춘 곳도 많다.
. 체험전시를 병행하고 있다. 키자니아의 예를 들 수 있다. 일본의 키자니아는 두 개가 있고, 하나는 건설중이다. 일본 키자니아를 일본의 이동통신회사인 KDDI가 인수했다. KDDI는 키자니아에 가상현실을 추가하여 직업 체험을 하게 할 계획이다. 5G가 되면 통신은 남아돌텐데 어플리케이션이 부족해진다. 자율차에서 데이터 통신을 가져가기에는 시간이 더 걸릴테고, 가상현실 쪽에서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될 것으로 생각된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