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2015 소셜벤처 경연대회 제안서 (창업 아이디어 부문)

*철*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7.09.01
최종 저작일
2015.06
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1.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 문제
2. 사회적기업가(social enterpreneur)
3. 사업 개요
4. 사업화 계획
5. 기대효과

본문내용

팀명
나 눔 토 리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 문제
- 시니어 계층의 은퇴 후 취미활동 부재로 인한 상실감 및 무력감 극복
- 노인 자살률 OECD 국가중 1위라는 불명예를 가지고 있지만 이를 경제적인 해결방식으로만 접근하려는 경향이 있음
- 시니어 계층의 일자리 창출 및 소통창구 역할 및 지역간 사회통합 기능 수행

창업 아이템
50~60대 시니어층의 소통창구로서 즐길거리/볼거리/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공간제공을 통한 서로가 소통하고 공감하는 문화를 제공하려는 노력할 것이며, 이 시도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재정립하고 현실화시키는 과정의 하나로써 종합 포털 및 방송연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홈페이지 구축 및 앱 제작 및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기대효과
- 다채로운 문화 창출을 통한 새로운 생각의 모멘텀 제시 효과와 더불어 세대간 지역간 화합의 장 역할.
- 시니어 계층에 맞는 새로운 일자리 창출
- 지역사회와 결합하는 노인 및 시니어 계층의 커뮤니티 형성
- 시니어 계층의 삶의 만족도 증진을 통해 자살예방 및 행복감 증진
- 소통과 화합을 통해서 타인과의 신뢰구축을 통해 사회적 자본확충

1.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 문제
1)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적 문제, 핵심 이해관계자, 문제의 원인 분석
현대를 가리켜 상실의 시대라고 한다. 과거에 우리가 지켜온 많은 것들을 잃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현대를 살고 있는 우리는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걱정하기는커녕 이웃에 누가 살고 있는지도 모르고 있는 실정이다. 현대사회에서의 소외가 심화되어 갈수록 우리에게 더욱 필요한 것은 다 함께 사는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노력이라고 생각한다.

현재의 청장년층의 경우 이러한 상실감을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통해서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서로의 아픔을 공유하면서 치유하는 문화가 발달되었다. 오유 (오늘의 유머)나 여타 많은 커뮤니티들이 이를 기반으로 성장하게 되었고 현재는 다른 수익사업과 결합하여 수익창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철*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2015 소셜벤처 경연대회 제안서  (창업 아이디어 부문)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