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미디어로 문화읽기 개인과제(SMU)

*성*
최초 등록일
2015.11.23
최종 저작일
2015.05
5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없음

본문내용

문화란 ‘자연 상태의 어떤 것에 인간적인 작용이 가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레이먼드 윌리엄스는 문화를 3가지로 정의하였다.

1) 인간이나 시대, 집단의 특정 양식
2) 창의성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문화 산물로 지적, 심미적 활동
3) 상징체계로서의 문화. 즉 대상, 관계, 관념에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고 상징적 의미를 매개로 상호작용하고 의사소통 하는 것이라고 보았다.

19세기 이후에 상업적인 지향의 문화 혹은 대중의, 대중을 위한 문화를 대중문화라고 하였다. 이러한 대중문화는 산업화, 자본주의 이후 변화된 계층과 새로운 생활패턴 농업문화와는 달리 도시에서 공장에서 일하던 사람들의 문화를 의미한다.
"대중" 혹은 "대중적"의 의미에 대해 레이몬드 월리엄스는 다음과 같이 정의하였다.
1)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대중적, 결과물로써)
2) 열등한 종류의 작업 혹은 작품
3)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얻으려는(과정적으로) 의도적인 작업 혹은 작품
4) 사람들이 실제로 만드는 작업과 작품

참고 자료

2014년 12월 기준이다. 관련기사 : http://game.donga.com/77239/ 동아일보 게임동아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rhian0925&logNo=80212695489
*성*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미디어로 문화읽기 개인과제(SMU)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