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정보문학의 개념과 교육적 가치를 설명하고 정보문학 작품 3개를 선정하여 동화책 안에서 무엇을 알려 주려 한 것인지를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애*
최초 등록일
2015.02.27
최종 저작일
2015.02
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2,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정보문학의 개념과 교육적 가치를 설명하고 정보문학 작품 3개를 선정하여 동화책 안에서 무엇을 알려 주려 한 것인지를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정보문학의 개념
2. 정보문학의 교육적 가치
3. 정보문학 선정 및 동화책 안에서 알려주려고 하는 정보 내용
1) 콩
2) 진짜 얼마만 했을까요.
3) 개구리
4) 겨울철 벌레를 찾아서
5) 나는 주워온 아이인가봐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교육사상가인 Comenius는 1657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그림이 있는 책을 세상에 선보였다. 그는 그림을 통하여 세상의 모든 어린이들에게 인간과 세계, 자연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려는 목적으로 이 책을 만들었다. 이 책은 이후 유럽 전 지역에서 14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광범위하게 팔려 나갔다. 현재 이 책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그림책의 시발점이며 최초의 정보문학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러한 정보문학은 문학의 한 장르로서 글과 그림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여, 보여주는 문학이다. 보통 정보책들은 일차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목적을 가지고 한 가지 주제에 초점이 맞추어져 쓰여 졌으며, 이 주제는 제목을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정보문학은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이 세계에 대한 정보를 조사하여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참고 자료

심향분, “유아의 정보책 읽기과정에서 나타난 반응의 의미”, 성균관대, 2008
방미향, “효과적인 어린이 지식 정보책 개발 방향에 관한 연구”, 서강대, 2004
*애*
판매자 유형Platinum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정보문학의 개념과 교육적 가치를 설명하고 정보문학 작품 3개를 선정하여 동화책 안에서 무엇을 알려 주려 한 것인지를 간략하게 설명하시오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