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니슬랍스키 배우수업 Summary 13장,14장
- 최초 등록일
- 2014.09.30
- 최종 저작일
- 2008.03
- 4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000원
소개글
스타니슬랍스키 배우수업
Summary Report
목차
13장 : 끊어지지 않는 선
14장 : 내적 창조 상태
본문내용
새로운 배역을 받은 배우가 금방 그 핵심을 파악하고 그것에 매료되어 거기 담긴 모든 정신을 하나의 폭발되는 감정으로 창조해내는 경우란 극히 드물다. 대게의 경우는 배우의 지성이 우선 배역 텍스트를 파악하고 그 다음에 그의 정서가 가볍게 움직여, 막연한 욕구를 발동시킨다. 텍스트를 처음 읽으면서 지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전혀 남는 인상이 없을 경우 남들이 내려놓은 결론을 수용해서 텍스트의 의미를 파악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해야 한다. 인내를 가지고 자기 배역의 어떤 막연한 개념을 찾아낸 다음 그것을 발전시키다 보면 마침내 배우의 내적 원동력이 행동으로 이끌리게 된다. 목표가 분명해지기 전에는 배우의 활동 방향과 역할에 대한 느낌 역시도 간헐적 순간에 머무를 것이다. 이 시기에 배우의 사상, 욕구, 정서 등의 흐름이 끊어졌다 이어졌다 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그 경로를 도식화 해 보면 그 패턴은 아마 끊어지고 부서져 있을 것이다. 배우가 자기 배역을 보다 깊이 이해하고 그 기본적인 목표가 무엇인지 깨닫게 될 때, 어떤 전체적으로 연결된 선이 비로소 서서히 드러나게 된다. 어느 예술이나 하나의 끊어지지 않는 선이 있어야 한다.
정상적인 연속선이란 다소간 필요한 중단이 있는 선이다. 배우에게는 하나의 선이 아닌 다양한 내적 활동의 방향을 보여주는 여러 가닥의 선이 있어야 하는 것이다. 무대에서 이 내적 선이 끊어지면 배우는 말이나 행동을 이해할 수 없고 욕구나 정서가 사라져 버린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