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IP Protocol을 이용한 Client / Sever 설계 (보고서PPT , 소스 코딩 포함)
- 최초 등록일
- 2014.04.14
- 최종 저작일
- 2013.11
- 1페이지/ 압축파일
- 가격 3,000원
소개글
- 이 자료는 2013년 11월 본인이 직접 만든 파일이므로 인터넷 어디에 찾으셔도 없습니다.
- 100% 완성된 작품입니다.
- PMIP Protocol이 아닌 단순한 Client/Server 프로그램에도 활용 가능합니다.
(PMIP 헤더 제거하시면 됩니다.)
- 소스 미리보기 방지를 위해 코딩 소스 나와있는 슬라이드는 뒤에 배치하였습니다. (16번 슬라이드)
- 모든 슬라이드는 애니메이션 효과 적용한 것입니다.
- 개시일 : 2014년 4월 중순
- 동작에 관한 문제나 기타 질문 등은 구매 후기에 메일 주소 남겨주시면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본 슬라이드는 3 페이지(바로 다음 슬라이드)부터 시작입니다.
목차
1. Project 개요
2. PMIP Client/Server 구조 및 처리 흐름도
3. PMIP message 구조
4. 프로그램 소스코드 및 실행 결과
5. 고찰
<소스 코드> 내용
1. Client 코딩 소스
2. Server 코딩 소스
3. PMIP 헤더 코딩 소스
4. PBA 헤더 코딩 소스
5. PBU 헤더 코딩 소스
본문내용
PMIP(Proxy Mobile IP) Protocol 을 설계한다.
PMIP Protocol Client와 Server를 구축한다.
Client와 Server 간 메시지 전송을 정의한다.
PBU와 PBA의 값을 출력하여 데이터 통신을 확인한다
PMIP Client 구조 및 기능
- Proxy Binding Update (PBU) 를 전송한다
- PBU란 MAG이 모바일 노드의 LMA에게 보내는 메시지이다.
- PMIP Client는 MAG에 속해있고, 핸드오프 동안에 모바일 노드를 따라 한 MAG에서 다른 MAG으로 이동 가능하다.
PMIP Server 구조 및 기능
- PMIP Server는 Client가 전송한 PBU를 전달받는다. 그리고 다시 Client에게 PBA를 보낸다.
- PBA란 MAG이 보낸 메시지에 대한 응답으로 LMA가 보내는 메시지이다.
- LMA는 자신이 관리하는 도메인 내부의 모든 단말들의 주소와 위치정보를 유지하여 연결을 보장한다
- 도메인 외부에서 내부의 모바일 노드에 보내지는 패킷은 무조건 LMA가 받게 설계되며, 이것은 MAG과의 터널링을 통하여 모바일 노드에게 보내지게 된다.
<중 략>
‘정보통신 프로토콜 실습’ 이라는 과목인데 사실 이번 프로젝트는 내게 프로그래밍 수업으로 느껴졌다. C언어를 배운지 거의 3년 만에 다시 프로그래밍을 하려니 너무 어려웠다. 특히 소켓통신은 배운 적도 없었기 때문에 너무 생소하여 사실 이번 Term Project를 중간에 포기할까도 많이 생각했었다. 하지만 수업시간에 교수님께서 해주시는 설명을 듣고 이해하며 혼자 인터넷도 찾아보고 교재도 참고하여 소켓통신을 기반으로 하는 PMIP Protocol을 구현하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처음 계획서에 작성했던 주차별 계획보다 시간이 많이 delay 되었다. 그 이유는 교수님께서 올려주신 예제 소스를 참고하지 않고, 내가 스스로 C를 이용한 프로그램을 구현하였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없음
압축파일 내 파일목록
3.Server 소스.hwp
4.PMIP 헤더 소스.hwp
5.PBA 헤더 소스.hwp
6.PBU 헤더 소스.hwp
1.PMIP Protocol을 이용한 Client Sever 설계.ppt
2.Client 소스.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