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디지털 기업 전략 - 라이엇 게임즈
- 최초 등록일
- 2013.12.16
- 최종 저작일
- 201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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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 론
1. 기업 소개 및 선정동기
Ⅱ. 본 론
1. 기업이 직면한 문제 및 시장 기회
2. 해결 및 활용 전략
3. 기업의 현황
4. 기업의 환경/ 전략분석 및 제시
5. 전략 실행안의 제시 및 평가
Ⅲ. 결 론
Ⅳ. 출 처
본문내용
Ⅰ. 서 론
1. 기업 소개 및 선정 동기
라이엇 게임즈는 2006년에 설립된 미국의 게임 개발 회사로 캘리포니아 산타 모니카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2009년 10월 지금 우리나라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이엇 게임즈의 첫 작품인 리그 오브 레전드를 출시하였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는 요즘 롤(LOL)이라 불리는 AOS장르의 게임입니다. AOS 게임은 대전액션과 공성전(상대방의 건물을 공략하는 게 목적인 게임장르)이 결합된 게임 장르로 스타크래프트의 유즈맵 "Aeon of Strife"에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롤은 워크래프트 3의 유즈맵 DotA(Defense of the Ancients)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2009년 10월 27일 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이 롤이 나오기까지 뒷이야기가 있는데, 롤이 기반이 된 워크래프트는 ‘블리자드’라는 게임 회사의 게임이었습니다. 그 유즈맵을 개발해서 블리자드를 지원하던 팀이 자기를 고용하면 엄청난 신작을 만들겠다는 메일을 블리자드에 보냈으나 그 당시 바빴던 블리자드는 그 메일을 무시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개발자들이 만든 것이 바로 롤입니다. 여담으로는 블리자드 사장이 롤 이야기 하는 것을 정말 싫어한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이렇듯 롤의 흥행으로 라이엇 게임즈는 급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 자체도 좋지만 고객에 대한 서비스도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요즘 게임 시장을 보면 어느 정도 기술이 다 비슷하게 발전해서 인지 어떤 게임인지 구별이 어려운 게임이 많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운영진들의 운영에 의해서 흥행 여부가 나뉘는 데, 최근에 나온 온라인 게임들은 개발해서 나오는 것에만 급급할 뿐, 운영과 서버 관리들은 뒷전에 있습니다. 반면에 라이엇 게임즈는 게임뿐만 아니라 게임 운영 그리고 고객들과의 관계에 많이 신경 쓰고 있습니다. 이러한 라이엇 게임즈의 전략과 핵심 역량 등을 알아보기 위함이 이 기업의 선정 이유가 되겠습니다.
참고 자료
http://blog.naver.com/jsa004?Redirect=Log&logNo=120028079995
http://www.riotgames.com/라이엇 홈페이지
http://www.leagueoflegends.co.kr/main.php리그 오브 레전드 홈페이지
http://tvdaily.mk.co.kr/read.php3?aid=1353939183424720016티브이데일리
http://gamezin.co.kr/main/gamenews_detail.php?NO=201200388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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