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 Java 애플릿으로 3개의 도형(Line, Rectangle, Oval) 클래스 구현하고 화면출력

등록일 2003.05.06 파일확장자압축파일 (zi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상세신규 배너

소개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과제물입니다.

목차

MyLine.class
MyOval.class
MyRect.class
MyShape.class
oop 숙제.hwp - 제출용 문서
rshape.class
rshape.html - 애플릿 출력용 html 문서
rshape.java

본문내용

[문제]

3개의 도형 (Line, Rectangle, Oval)의 각각의 클래스를 구현하고, 각각의 위치와 크기를 무작위로 5개씩 화면에 나타내는 프로그램을 작성하라.

Java Applet을 사용하여 화면에 출력하며, 각각의 클래스에는 동일한 메소드 draw()가 필요하다.

각각의 클래스의 각각의 인스턴스변수에 값을 수정하고 가져올 수 있는 Set(), Get() 메소드가 필요하다.

3개의 도형을 대표하는 추상클래스 Shape를 만들어서 사용하라.

[알고리즘]

모든 클래스의 슈퍼클래스 MyShape는 추상클래스이다.
MyShape에는 추상메소드 draw( Graphics g) 가 있다.
MyShape에는 변수 x1,y1,x2,y2를 가지고 있다.

하위 클래스 MyLine은 MyShape를 상속받는다.
draw( Graphics g )메소드를 자기 객체를 그리도록 오버라이드 해준다.
각각 변수의 Set, Get 메소드를 구현했다.
...

참고 자료

실행 모습은 다음 스크린샷을 참고하세요.
http://www.lisyoen.com/data/oop.gif
  • 구매평가(0)
  • 구매문의(0)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파일확장자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자바(java) 링크드리스트, 학교, 병원 클래스 구현 19페이지
        ..FILE:객체지향 프로그래밍 Homework1.hwp 객체지향 ... .java 학번: 이름: HW #1 ... .java Source code 1
      • 워드파일 객체지향 개념 (java, c, c++ 소스 예 포함) 28페이지
        행위가 유사함을 뜻한다. - Java와 C++에서의 클래스 정의의 예 및 ... 예에 대한 세부 설명 Java에서의 클래스 정의 예 C++에서의 클래스 ... 프로그래밍 언어론 [객체지향 개념 조사] 과 목 : 프로그래밍 언어론
      • 한글파일 [자바프로그래밍]자바에대한 정리 4페이지
        1장. 자바소개 ★ 자바의 특징 ★ 1. 단순하다. 2. 객체지향 ... 상속이다. ★ 객체지향 언어의 특징★ *캡슐화 = 사용자에게 상세한 내부 ... = 객체에게 일을 시키는 행위 4. 자바기본구조 자바 프로그램은 객체들의
      • 한글파일 객체지향 언어 분석 및 설계 21페이지
        못한다.(상속성이 없다) (3)객체지향 언어 객체 관리와 클래스 관리를 ... 를 하위 클래스(sub class)라고 한다. 객체지향적 프로그래밍은 하나의 ... 모두 지원하는 언어로 객체의 기능성, 클래스에 의한 객체 관리, 상속
      • 파워포인트파일 [컴퓨터공학]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완성판 자바 28페이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완성판 자바 1장 객체지향의 세계 2장 생성자와 ... 클래스 자식 클래스 자바에서는 단일상속을 원칙으로 하고 다중 상속 ... 객체지향 기술의 기본 원칙 정보를 클래스라 불리는 추상화된 자료형태로 표현
      • 한글파일 [객체지향][원격객체][캡슐화]객체지향의 기본개념, 객체지향의 기원, 객체지향의 특성, 객체지향의 설계방법, 객체지향과 원격객체, 객체지향과 캡슐화, 객체지향클래스다이어그램 11페이지
        의 설계방법, 객체지향과 원격객체, 객체지향과 캡슐화, 객체지향클래스 ... 다이어그램 분석 Ⅰ. 개요 Ⅱ. 객체지향의 기본개념 1. 객체 2. 클래스 3 ... . 상속 Ⅲ. 객체지향의 기원 Ⅳ. 객체지향의 특성 1. 자료 추상화 2
      • 파워포인트파일 [컴퓨터 실습] OOP의 특징과 Class의 개념 14페이지
        C++, JAVA 등등의 객체지향적 프로그램 방식에서는 이 자료 구조에 ... 객체지향상속성의 중요성을 알 수 있을 것이다. MFC의 ... 역할을 한다. MFC의 계층도, JAVA libruary의 계층도만 보아도
      더보기
      상세하단 배너
      우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 획득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yes24
      다음
      [객체지향] Java 애플릿으로 3개의 도형(Line, Rectangle, Oval) 클래스 구현하고 화면출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