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51을 사용한 지렁이 게임
- 최초 등록일
- 2013.11.01
- 최종 저작일
- 2010.06
- 3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1,500원
목차
I. 서론
1. 개발의 필요성
2. 기존의 유사한 개발 사례와의 비교
II. 개발 목표와 설계사양
1. 개발 목표
2. 설계 사양
Ⅲ. 본론
1. 개발 시스템의 전체 구성
2.구성 요소별 기능 및 구현내용
Ⅳ. 개발 결과의 성능
1. 결과의 성능
2. 목표 대비 결과의 완성도
3. 개발 비용에 대한 분석
Ⅴ. 결론 및 고찰
1. 결론
2. 개선할 점
3. 건의사항
Ⅵ. 참고문헌
Ⅶ. 부록
본문내용
현재 게임 산업은 높은 성장으로 인해 중흥기를 맞고 있는 듯 보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못하다. 해가 갈수록 게임 산업 전반에 대해 성장률이 줄고 있으며, 사용자들은 새로운 게임에 흥미를 느끼기 보다는 이전 게임과 비교하여 나아진 점이 별로 없음에 식상함을 느끼게 된다. 이것에 대한 가장 큰 이유는 지금까지의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았을 때, 개발자들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어떻게 하면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 것인가?”에 있다고 본다. 다시 말해서, 유저가 게임을 만들도록 유도해야 하는 것이며, 유저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로 우리는 매너리즘에 빠져 있는 게임 산업을 다시 한번 일으킬 수 있다고 본다.
2. 기존의 유사한 개발 사례와의 비교
웜즈(Worms)란 게임은 영국회사 Team17이 1994년 발표한 슈팅 게임이다. 여러 마리의 지렁이 중에서 순번을 두고 차례대로 무기를 발사하여 적을 소멸, 혹은 익사시켜 플레이하는 게임이다. 조작법이나 규칙이 간단하여 세계에서 사랑을 받고 있다. 이후 수많은 사람들이 웜즈를 토대로 플래쉬로 새로롭게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즐겼다. 이처럼 우리가 만든 지렁이 게임은 아직 미흡한 부분이 많아 많이 수정하고 개발해서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게임으로 성장할 것이다.
참고 자료
2005학년되 전자공학과 작품전 보고서’
‘8051: 기초부터 응용까지‘ 차영배
‘8051 & C 프로그래밍’ 문왕환
‘(기초학습과 강의에 적합한)8051 마이크로프로세서‘ 이성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