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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13.07.25
- 최종 저작일
- 201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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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게임회사 전략
Ⅱ. 보험회사 전략
1. 본사의 경영방식
2. 영업소 관리 및 운영 방식
Ⅲ. 광고회사 전략
1. 전문광고인의 양성
2. 광고회사의 대형화
3. 해외 광고시장에의 침투
4. 광고회사의 다각화
5. 광고 기법의 과학화
6. 정부의 정책적 지원
Ⅳ. 본사와 자회사 전략
1. 네트워크와 정보기술
2. 정보네트워크에 의한 본사-자회사 관계의 변화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게임회사 전략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 게임사의 온라인 프로모션은 오프라인과 연계될 때 더욱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이는 비단 게임사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 프로모션 하려는 대부분의 기업에도 적용될 수 있는 방법으로 한정된 예산으로 최적의 온/오프 미디어를 통해 통합적이고 다각적으로 고객에게 접근할때 실질적인 시너지를 극대화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과 함께 TV, 신문, 잡지 등 오프라인매체를 통한 홍보와 연동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도 이 때문이라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이전에 소프트 곰바우 소주는 오프라인에서 집행할 누드광고 찬반투표를 인터넷 사이트내에서 프로모션화함으로써 홍보 및 고객DB확보라는 이중의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소프트광고 네티즌 사전 심의라는 프로모션을 인쇄매체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연계하여 집행함으로써 일주일만에 7만명의 고객DB를 확보하고 오프라인광고에 대한 높은 지지율과 관심을 집중시킬 수 있게 되어 제품과 인터넷사이트를 이슈화시킬 수 있었던 것이다. 요즘에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게임전시회나 박람회에 집객한 게임관심자들에게 베타서비스용 CD나 경품응모권을배포하여 이를 게임사이트에서 연계하여 진행하거나 확인케 함으로써 고객의 충성도 확보는 물론 고객의 DB를 획득하여 향후 릴레이션쉽 마케팅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는 것도 그 한 예라고 볼 수 있다. 단순 판매나 가입유치를 위한 형태가 아닌 자체 오프라인 혹은 오프라인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온라인을 적절히 혼합한 연계형의 프로모션 많이 등장하고
<중 략>
1. 네트워크와 정보기술
최근에는 네트워크 조직이 기업환경을 설명하는데 한계가 있음을 인식하여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Miles, 1989; Bahrami, 1992; Hinterhuber and Levin, 1994). 또한 정보기술의 예측불가능적 발달에 의해 새로운 형태와 지배구조가 출현하고 있다는 연구도 진행되고 있다(Malone et al, 1987).
과거와 같은 대량생산․대량소비 체제인 경우에는 위계적인 경영방식이 보다 적합했다. 그러나 현재의 mass customization을 요하는 생산방식과 유선형화된 유통(streamlined distribution)의 시기에는 위계구조와 같은 형태로는 오히려 관리상의 비효율로 인하여 유연성과 민첩성이 저해되는 경향이 있다.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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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성환, 우리나라 온라인게임업체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연구, 광운대학교, 2006
오영수, 자본시장통합법 시대의 손해보험회사 발전전략, 손해보험협회, 2007
이형택, 본사와 자회사의 마케팅부서 간 관계와 성과, 충북대학교, 2010
정세창, 보험회사의 판매채널 현황과 마케팅 전략, 홍익대학교,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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