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기업가치][기업가치측정][기업가치평가][기업가치변동][기업]기업가치측정, 기업가치평가, 기업가치변동, 기업가치혼동, 기업가치분석, 기업가치비교, 기업가치경영, 기업가치창출요소

*수*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3.07.15
최종 저작일
2013.07
20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7,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목차

Ⅰ. 기업가치측정
1. 인터넷 기업의 가치측정시 고려요소
2. 현금흐름할인법에 의한 가치평가
3. 균형가격결정모형에 의한 가치평가
4. 옵션가격결정모형(Option Pricing Mod- el)/실물옵션이론(Real OptionTheory)
5. 실물옵션(Real Option)으로서의 투자안의 가치
1) 투자의 연기(option to defer)
2) 단계적 투자(option to staged invest)
3) 투자규모의 변화(option to alter investment scale)
4) 투자의 포기(option to abandon)
5) 성장의 기회(growth option)

Ⅱ. 기업가치평가

Ⅲ. 기업가치변동

Ⅳ. 기업가치혼동

Ⅴ. 기업가치분석
1. 장부가치와 실질가치
2. 기업가치 분석의 관련업무 및 응용분야
1) 기업 인수?합병(M&A)
2) 중소기업 주식투자
3) 기업경영전략 수립
4) 기업진단

Ⅵ. 기업가치비교
1. 주가와 주식수
2. 주당 가치 지표
1) 주당순이익(Earning Per Share)
2) 주당매출액(Sales Per Share)
3) 주당순자산(Book-value Per Share)
4) 주당현금흐름(Cash-flow Per Share)
3. 수익성 지표 - 자기 자본 순 이익률(ROE)
4. 안정성 지표 - 부채 비율
5. 성장성 지표 - 매출액 증가율

Ⅶ. 기업가치경영
1. 가치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2. 가치경영 방법론(5각형 모델:Pentagon Model)
1) 현재 시장가치
2) 현상가치
3) 내부개선으로 달성 가능한 가치
4) 외부개선으로 달성 가능한 가치
5) 최적 구조조정으로 달성 가능한 가치

Ⅷ. 기업가치창출요소
1. 외부적 가치창출요소(EVD:External Value Drivers)
2. 내부적 가치창출요소(IVD:Internal Value Drivers)
3. CSF(Critical Success Factors)의 도출
4. 가치창출요소와 경쟁적 수단과의 관계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가치측정

인터넷 기업의 가치측정 방법의 흐름 인터넷 기업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볼 수 있듯이 인터넷 기업의 수익창출을 위한 모델은 각 단계별로 조금씩 다르다. 당연히 인터넷 기업의 가치평가를 위한 접근방법도 단계적으로 달라져야 한다.
일반적으로 인터넷 기업의 가치평가를 위한 모델은 트랜잭션 모델(Transaction Model), 스페셜티 모델(Specialty Model), 금융모델(Financial Model)의 3가지로 구분된다.
트랜잭션 모델은 인터넷 기업의 회원 및 방문객수, 회원의 로열티 등 웹사이트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거래와 이들 거래를 변화시킬 미래의 다양한 요인들이 인터넷 기업의 가치를 결정한다.
트랙잭션 모델의 대표적인 예가 EV/Subscriber이다. 이 방법은 주로 나스닥시장에 등록되어 있는 인터넷정보서비스업체, 정보통신업체 등 가입자 수에 따라 적정주가가 결정되는 기업에 적용된다.
스페셜티 모델은 인터넷 기업이 제공되는 콘텐츠와 차별화된 서비스의 내용으로 그 가치를 평가한다. 금융모델은 인터넷기업의 현재 또는 미래에 발생시킬 수 있는 매출 및 수익, 현금흐름 등의 재무제표를 바탕으로 가치를 평가하고자 하는 방법이다.

<중 략>

사회적 측면(Social)은 여가비용의 증가, 노동일수감소(주5일근무제도입), 노령인구증가, 여가시간의 증가 등을 들 수 있다.

2. 내부적 가치창출요소(IVD:Internal Value Drivers)

내부적 가치창출요소(IVD: Internal Value Drivers)는 일단 cash flow를 들 수 있는데, 이는 수익과 비용에 관련된 요소들을 포함한 경쟁수단을 확보하고 부분적으로 EVD에 의해 영향을 받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영향력을 바탕으로 경쟁수단과 관련된 전략적 결정을 통해 내부가치창출요인을 관리하거나 통제한다.
또한 동종호텔의 매출성장률을 비교하거나, 객실 당 매출액을 통해 재무적 목표를 달성하고, CRM과 같은 고객에 대한 가치경영을 통해 마케팅능력과 서비스수준을 높여 객실점유율과 영업이익을 증가시키기 위한 IVD를 설정하기도 한다.

참고 자료

국찬표 외 1명, 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및 기업가치, 한국증권학회, 2011
김철중, 기업가치 중심의 경영분석, 명경사, 2009
신민식 외 2명, 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출이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한국금융공학회, 2011
심동석 외 1명, 최고경영자 교체와 기업가치, 한국회계정보학회, 2012
이동엽,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기업 가치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2011
임대규, 고객만족이 기업가치 및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2010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수*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기업가치][기업가치측정][기업가치평가][기업가치변동][기업]기업가치측정, 기업가치평가, 기업가치변동, 기업가치혼동, 기업가치분석, 기업가치비교, 기업가치경영, 기업가치창출요소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