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이디어 발상훈련
- 최초 등록일
- 2002.12.14
- 최종 저작일
- 20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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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졸업을 압두고 내일까지 레포트를 내야하는데
10장은 나에게 무리다.
그런데 아주 적절한 내용을 여기서 찾았다
근데 5000원도 아닌 수수료붙어서 6000원을 충전해야한다니
눈깜밖하면 졸업인데 5000씩이나 충전을 해야하다니..
목차
1.게임이란 무엇인가?
2.멀티미디어와 게임
3.예술과 게임
4.게임의 각 장르와 장르별 특성
본문내용
1.게임이란 무엇인가?
게임의 시작은 컴퓨터의 보급과 함께 탄도계산을 위해 군용 시뮬레이션이 발전하고 민영화 되면서 게임이라는 것이 생겼다. 게임이란 일정한 규칙을 정해놓고 승부를 겨루는 놀이, 오락, 경기로 사전에서 게임은 그리 중요한 위치는 아닌 것 같다. 일반적으로 내가 생각할 때 게임은 스포츠와 별 다를 것이 없는 것같이 보인다. 게임이라는 것의 목적은 유희를 위한 도구로서의 역할이다. 흔히 놀이라고 하는 것... 게임이란 현실의 욕구 불만을 표출시키는 방법이다. 파괴하고 죽이고 영웅심을 불러일으키는 욕구를 자신이하지 못하는 부분을 게임을 통해 실현시킨 것이다. 대리만족 가상체험 등등으로 지금까지 게임은 우리와 밀접하게 행동하고 있다. 시간과 공간의 초월성을 사지고 가상현실을 제공하여 현실과 허구를 자유롭게 넘어 다니는 특성이 있다. 직접 체험하기 전에 모의체험으로 시뮬레이션을 제공해 전투기 조종사나 항공조종사에게 큰 경험일 것이다. 그러나 게임이 청소년들에게 악영향을 주는 것을 우려하는 사람이 많지만, 전문가들은 게임을 교육에 활용해 종합적 판단력과 창의력을 키우는데 활용할 수 있다고 반론한다. 특히 게임은 청소년들에게 거부감이 거의 없기 때문에 이를 교육 목적에 이용하는 등 새로운 방법이 시도되고 있어 게임논리를 학습에 적용시키므로 학습의 생산성이 증대 될 것이고 성장률도 매우 높다.
참고 자료
'아이디어발상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