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의 전략적 제휴- 선데이토즈 & 위메이드
- 최초 등록일
- 2012.12.29
- 최종 저작일
- 2012.12
- 25페이지/ MS 파워포인트
- 가격 3,500원
소개글
카카오톡의 전략적 제휴- 애니팡 & 캔디팡
목차
01 기 업 선 정 동 기
02 기 업 소 개
03 제 휴 배 경
04 제 휴 내 용
05 제 휴 성 과
06 비 교 분 석
07 향 후 전 망
본문내용
KAKAO
기업선정 동기
현재 온라인 게임시장보다
모바일 시장의 확대되는 추세
KAKAO
기업소개 | 카카오톡
글로벌 성장을 위해
일본, 미국에 법인을 설립하여
현지의 안정적인 게임 정착과
유동을 도모함
온라인게임 초창기부터 시작된
다년간에 걸친 게임 개발 및
서비스 경력에서 쌓아온 기획력,
그래픽 디자인, 서버 관리 등에서
최고의 기술력으로 무장한 회사
2000년 모바일 게임 서비스 확장과 동시에
웹기반 게임 등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힘쓰고 있음
KAKAO
기업소개 | 위메이드
2000년 2월 10일
설립
최근 국내 시장에서 미국, 일본,
중국계 글로벌 게임 업체들의
다양한 게임 출시에도 불구하고,
토종 게임개발사로서
한국의 정서에 맞는 게임들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는 벤처기업
애니팡, 애니팡사천성,
<중 략>
비교분석 | 캔디팡 VS 애니팡
위메이드 <캔디팡>
선데이토즈 <애니팡>
9월 25일 입점
3일 200만 건, 7일 600만 건, 10일 800만 건, 20일 1000만 건을 기록함
또한 입점 후, 서비스를 런칭한 지 7일 만에
6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함
출시 일주일 만에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
앱 장터인 구글 플레이에서
국민 게임으로 불렸던 <애니팡>을 제치고
무료 앱 순위 1위에 오름
10월 2일 캔디팡의 출시로 인해
위메이드의 주가는
일주일 만에 21.5% 상승함
7월 30일 입점
2주 200만 건, 4주 500만 건, 50일 1700만 건, 74일 2000만 건을 기록함
또한 입점 후, 서비스를 런칭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아서 5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함
출시 20일 만에 구글 안드로이드 기반
앱 장터인 구글 플레이에서
JCE의 인기게임 를 제치고
스마트폰 게임 매출 1위를 차지함
9월. 애니팡 운영을 맡은 와이디 온라인의
주가가 300% 가까이 상승했다가 <캔디팡>의 인기몰이에 주가가 하락함
KAKAO
비교분석 | 캔디팡 VS 애니팡
위메이드 <캔디팡>
선데이토즈 <애니팡>
10월 초를 기준으로,
다운로드는 1000만 건을 넘어섰고,
일일 사용자 400만 명, 가입자수 1500만 명,
하루 최대 매출 3억 원, 월 매출 50억 원이라는 성과를 달성함
10월 초를 기준으로,
다운로드는 2000만 건을 넘어섰고,
일일 사용자 1000만 명, 동시 접속자 300만 명,
가입자수 6000만 명, 하루 최대 매출 4억 원,
월 매출 100억 원이라는 성과를 달성함
<애니팡>이 7월, <캔디팡>이 9월에 입점했다는 사실로 미루어 볼 때,
<캔디팡>이 <애니팡>에 비해 확산속도가 빠르다고 볼 수 있음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