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낭만주의 시
- 최초 등록일
- 2002.12.06
- 최종 저작일
- 200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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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영국 낭만주의 시의 특징
1. 시와 시인의 개념
2. 시적 자발성과 자유
3. 낭만적 자연시
4. 평범한 것의 찬양
5. 초자연적인 것 및 이상함
*낭만파 시인
William Blake
Robert Burns
William Wordsworth
Lord Byron
Percy Bysshe Shelley
John Keats
*낭만주의 시 해석
William Blake (블레이크)
Robert Burns (번즈)
William Wordsworth (워즈워드)
Ah Sun-flower (아 해바라기여)
A red, Red Rose (붉은, 붉은 장미)
My Heart Leaps Up (무지개)
The Garden of Love(사랑의 정원)
Ye Flowery Banks O' Bonnie Doon (너희 꽃이 만발한 아름다운 두운 강의 둑아)
Lines Written in Early Spring (이른 봄에 지은 시)
Love's Secret (사랑의 비밀)
The Blossom(꽃)
My Heart's in the Highlands(내 마음은 고지에)
The Daffodils (수선화)
Lord Byron (바이런)
Percy Bysshe Shelley (셸리)
John Keats (키츠)
When We Two Parted
(우리 둘이 헤어지던 그때) To- ( -에게)
The Indian Serenade Bright Star! (빛나는 별이여!)
La Belle Dame sans Merei
Good Night! (안녕!)
She Walks in Beauty (인도풍 세레나데)
A Lament (탄식) (무정한 아름다운 여인)
To Autumn(가을에게)
(그녀는 아름답게 걷는다)
Love's Philosophy(사랑의 철학)
Ode on a Grecian Urn(그리스 항아리에 부치는 노래)
본문내용
1. 시와 시인의 개념
신고전주의 이론에 따르면 시는 독자들을 가르치고 그들에게 예술적 쾌락을 주기 위하여 계획된 형태로 인생을 모방하는 것이다. 워즈워드는 좋은 시는 모두 "강력한 감정의 자발적인 넘쳐흐름"이라고 규정했다. 다른 낭만주의 이론들도 비록 표현은 다를지라도 시의 원천과 내용으로 외부의 세상을 추구하는 대신에 작가 자신의 정신과 감정을 말하는 점에 있어서는 동일하다. 많은 작가들이 시를 정서의 "표현"이나 "발표" 또는 "공개"로 규정했다. 블레이크(Blake)와 셸리(Shelley)는 시를 시인의 상상적 비전으로 보았는데 그들은 이것이 일반 대중의 일상적인 세계에 반대되는 것으로 여겼다. 콜리지는 시를 시인의 상상력의 산물로 여겼다. 낭만주의의 서정시에서 "나"라는 화자는 엘리자베스 시대와 17세기의 연애시에 등장하는 호탕한 멋쟁이의 페트라르크식의 연인 같은 전형적인 서정적 화자인 단순한 극적 인물이 아니라 시인 자신의 시적인 모습인 경우가 종종 있다. 이러한 경우의 극단적인 예는 워즈워드의 '서곡'(The Prelude)이다. 이 작품은 시인 자신의 마음의 성장에 관한, 서사시처럼 진지하고 긴 시편이다. '서곡'은 그 시기의 두 가지 지배적인 다른 경향을 보여준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