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빛과 정보통신의 융합 VLC 발표

*태*
최초 등록일
2012.11.14
최종 저작일
2012.05
15페이지/파워포인트파일 MS 파워포인트
가격 1,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가시광 무선통신(VLC)에 대한 자료를 여러 시각적인 애니메이션을 통해 관중들을 사로 잡으실 수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해당 PPT 발표시 대본 입니다.

여러분께서는 전세계적으로 140만개의 무선 전파 마스트를 갖고 있음을 알고계십니까?
이것이 기지 스테이션입니다. 또한 50조 개가 넘는 이러한 장치를 갖고 있습니다.
이건 휴대용 무선 전화입니다.
이 휴대용 전화를 갖고 우리는 600 테라바이트가 넘는 자료들을 매달 전송합니다.
이것은 6과 14사이에 있는 0이 있는 것이지요. 굉장히 큰 수이죠

무선 통신은 전기와 물과 같이 유용한 자원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그것을 매일 이용합니다. 지금 우리는 그것을 일상생활에서 업무 생활 속에서 사용합니다.
심지어 우리는 가끔씩, 매우 조심스럽게 좋은 이유들 때문에 이러한 이유 때문에 휴대전화를 꺼달라고 요청을
받아야합니다. 이 기술을 가진 쟁점들을 고려한 중요성이 우리 삶에서 매우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쟁점 중 하나가 용량입니다. 우리가 무선데이터를 전송하는 방식은 전자기파를 사용합니다.
전파는 제한적입니다. 그것들은 귀하고 비쌉니다. 또한 우리는 그것의 특정 범위만 갖고 있습니다.
무선 데이터 전송의 요구와 매달 전송되는 바이트와 데이터의 수를 다루지 못하는 것은 이런 제약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것들은 단순히 스펙트럼의 부족일 뿐입니다.

다른 문제도 있어요. 그것은 효율성입니다.
이 140만개의 무선 전파 마스트나 기지스테이션은 굉장히 많은 에너지를 소모합니다. 기억하실 것은 이러한
에너지는 전파를 전송하는데 이용되지 않습니다. 기지 스테이션의 열을 식히는데 이용됩니다.
그렇다면 기지 스테이션의 효율성은 5% 에 불과합니다.

이는 커다란 문제를 초래합니다. 여러분께서는 비행 도중에 휴대폰을 꺼야하죠. 병원에서는 보안의 쟁점입니다.
보안은 또 다른 쟁점입니다. 전파는 벽을 넘어 투과됩니다. 그것들은 가로채질 수 있고, 누군가가 나쁜 의도를 갖고 있다면 여러분의 네트워크를 악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들이 네 가지 주요 쟁점들입니다.
하지만 반면, 우리는 140조개의 이것들을 갖고 있습니다. 전구, 빛
빛은 전자기 스펙트럼의 일부입니다. 감사 광선이 있는 전체적인 스펙트럼을 들어다 봅시다.

감마광선에 가깝게 가시지 않는 게 좋아요. 위험할 수도 있습니다. X-ray는 병원에 갔을 때 유용하죠.
다음으로 자외선 광이 있습니다. 이는 선탠하기에는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인체에 위험합니다. 적외선은 안구 안전 규범에 의해 낮은 전력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전파가 있는데, 위에 언급한 문제를 지니고 있죠.

그 중간에 이 가시광선 스펙트럼이 있습니다. 이건 빛이고, 빛은 수백만 년간 존재해왔습니다. 사실상 그것은 우리를 창조했고, 생명을 창조했고, 삶의 모든 것들을 창조했습니다. 그래서 그것은 사용하기에 본질적으로 안전합니다. 그렇다면 무선 통신을 위해서 이용한다면 굉장히 좋지 않겠어요?

뿐만 아니라 저는 그것을 전체의 스펙트럼에 비교했습니다. 무엇인가 아시겠어요?
우리는 그 스펙트럼의 10.000배 이상의 크기를 갖고 있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많은 스펙트럼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제가 방금 언급한 그 수로 비교하면 우리는 140만개의 값비싸고 비효율적인 무선 전파 기지스테이션을 갖고 있습니다. 그걸 10.000으로 곱하면 140조가 나옵니다. 140조는 이미 설치된 전구의 수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렇게 인프라를 갖추고 있죠. 위를 보세요. 전구들이 보이시죠.
그걸 통신에 이용할 수 있을까요? 예.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할까요? 우리에게 필요한 한 가지 일은 이 비효율적인 백열전구, 형광등을 LED의 새로운 기술로 교체하는 겁니다.

LED는 반도체입니다. LED는 매우 훌륭한 첨단기술을 갖고 있습니다. 강도는 빠른 속도로 변조될 수 있고, 빠르게 꺼질 수 있습니다.

가시광선 스펙트럼에 가장 가까운 리모컨을 보시죠. 리모컨에는 적외선LED가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한 저속 데이터 스트림을 생성하는데 초당 10.00비트나, 초당 20.00비트죠. 유투브 비디오를 보는데 사용하기엔 부족하죠.

제가 말할 것은 리모컨의 LED에 본격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기술이 있다는 겁니다. 이 기술을 이용해 단일 데이터 스트림 뿐만 아니라 수천 개의 데이터 스트림을 병렬적으로 전송합니다. 심지어 더 빠른 속도로요. 그 기술은 SIM OFDM입니다. 공간 변조라고 합니다. 단지 기술적인 용어들이고, 자세하게 말씀드리지 않겠지만 그건 광 자원으로 하여금 데이터를 전송하도록 만든 방법입니다.

여러분은 “좋아, 이것 참 좋군. 1시간 안에 만든 PPT잖아” 라고 하시겠죠. 그 것뿐만 아닙니다. 이 LED기술을 후에 우리가 가진 스마트폰에 통합시키길 희망합니다. 광검출기를 따로 장착하는 게 아니라 어쩌면 내부에 카메라를 이용할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전구 상에 유발한 진폭상의 미묘한 변화를 알지 못합니다. LED는 조명의 목적을 위해 기능하고 있지만 동시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종종 비판적인 질문은 하시죠. “그럼 데이터를 전송하려면 빛을 항상 켜둬야해?”. 대답은 “예”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빛이 꺼진 것 처럼 인식할 정도로 그 빛을 어둡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가능하죠.

이렇게 저는 네가지 쟁점을 얘기해드렸습니다. 수용력: 우리에게는 10.000배의 스펙트럼, 10.000배 더 많은 LED를 인프라에 이미 설치했습니다. 바라 건데 수용력의 문제는 없을 겁니다. 효율성 : 이것은 조명을 통한 데이터 전송입니다만 무엇보다 조명장치입니다. 여러분이 예산을 짜는 경우, 데이터 전송은 무료로 따라옵니다. 에너지 효율성이 상당하지요. 저는 이 LED 전구들이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얘기하지 않았지만, 전 세계에 배치한다면 수백 개의 발전소를 절약할 것입니다. 이것은 일면일 뿐입니다. 둘러보세요. 빛은 어디에든지 있어요. 스마트폰을 한번 보세요.

플래시, LED 플래시가 있습니다. 그건 고속 데이터 전송을 위한 잠재적 원천입니다. 그 다음에 보안문제가 있습니다. 여러분이 빛이 벽에 통과하지 않음에 제게 동의할 것입니다. 그래서 데이터를 보안화한다면, 이 방 건너편의 사람은 데이터를 읽을 수 없습니다. 아니면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불을 끈다’

마지막으로 제게 있어 이 기술의 적용방법은 상상을 넘어서는 것입니다.
이것은 해저에서 원격으로 운용되는 로봇입니다. 해저를 밝히기 위해 빛을 사용하는데, 이는 서로간의 통신에 이 빛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석유공장처럼 본질적으로 안전해야할 환경에서는 RF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안테나 스파크를 발생시킬 수 있죠. 하지만 빛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빛이 보이시죠?
새로운 의학 장비를 위해서, 거리에서는 교통통제를 위해서 LED 전조등, 후등으로 차들이 서로 통신할 수 있고 교환하는 방식으로 사고를 막습니다.
다음으로 수백만의 가로등들이 있습니다. 모든 가로등은 공짜 액세스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바로 ‘라이-파이(Li-Fi)`, 다음으로 이러한 비행기 선실이 있습니다. 선실에는 수많은 빛이 있고, 이 각각의 빛은 무선 데이터의 잠재적 전송기기가 될 수 있습니다. 긴 비행시간동안 네이버 웹툰을 즐길 수 있죠.

그것은 제가 가능하다고 생각되는 비전입니다. 우리가 해야 할 것은 모든 잠재적 조명 장치에 작은 마이크로 칩을 내장하는 겁니다. 조명과 무선 데이터 전송. 오늘날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본질적인 네 가지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고 생각되는 건 이 기술 때문입니다. 또한 미래에는, 140조개의 전구를 갖게 될 뿐만 아니라, 보다 깨끗하고, 보다 환경 지향적이고, 나아가 보다 밝은 미래를 위해 전 세계에 배치된 140조개의 Li-Fi를 가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태*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무선 가시광 통신 4페이지
    빛을 이용하여 정보를 전송, 교환하는 기술 중에서 기 존의 유선 광섬유를 ... )을 이용해 정보를 전달 하는 통신 기술이다. ... 2010년부터 통합기술 청사진 및 산업기술 중장기전략산업에 IT-조명 융합분야를
  • 한글파일 가시광통신연구 15페이지
    빛을 이용하여 무선으로 정보를 전달하는 무선통신 기술이다. ... 진행 -가시광시스템을 위한 LED통신기술을 발표함 -조명용 가시광 LED를 ... 특징이며 장점이다. 3)조명 통신(LED+통신)의 융합 원리 LED 조명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빛과 정보통신의 융합 VLC 발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