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벤 다리오의 시세계
- 최초 등록일
- 2011.11.26
- 최종 저작일
- 20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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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루벤다리오의 시와 그 시를 바탕으로 시세계를 분석한 페이퍼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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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루벤다리오의 시와 그 시를 바탕으로 시세계를 분석한 페이퍼 입니다.
중남미 모데르니스모(modernismo)의 선구자인 니카라과의 루벤 다리오의 시 세계를 이해하기 위해선 먼저 모데르니스모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모데르니스모는 ‘옛 문학이나 예술을 경멸하고 새로운것을 찬양하는 태도’로써 처음에는 경멸적인 표현으로 사용되었다. 하지만 루벤다리오를 포함한 중남미 작가들이 자신들의 아이덴티티를 규정하는 용어로 자랑스럽게 사용하면서 모더니즘과는 다른 의미를 갖는다.
루벤 다리오는 기존의 정형화된 틀을 벗어나 시를 재탄생시켰다. 그것은 그가 강조하는 그들의 업적의 ‘무변형의 형식’이고 시를 짓는 방법적인 측면이다. 루벤 다리오는 각운과 운율을 그의 시에서 대부분의 경우에 유지했다. 그의 ‘시작법’은 시적 언어를 구사하는 기교적 재주와 구시대와 현대의 시짓는 방법의 알맞은 배합에 대한 이해로부터 시작 됬고, 의식적으로 그의 시에 적용했다. 그가 구새대로부터의 자유를 주장했지만, 정작 그의 시 몇 편의 시를 제외하고는, 그의 시는 자유시가 아니었다. 루벤다리오 시의 무질서는 정해진 질서 즉, 각운과 음절수의 틀 안에서 형성되었다.
루벤 다리오의 예술은 스페인적이기보다는 프랑스적이다. 그가 매국적이었거나, 그의 인종에 대해 부정적이었기 때문은 아니었다. 그는 다른 중남미인들과는 달리 스페인에 대한 적대감이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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