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 정보은닉필요성
- 최초 등록일
- 2011.11.16
- 최종 저작일
- 20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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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C++ 프로그래밍 이론
목차
★ 클래스 디자인 기본 원칙
★ 클래스 객체의 생성과 소멸 과정
본문내용
★ 클래스 디자인 기본 원칙
- 캡슐화, 정보 은닉
- 캡슐화와 정보 은닉의 유용성
- 잘못된 값이 들어옴을 방지하고, 그에 따른 에러를 처리할 수 있도록
★ 클래스 객체의 생성과 소멸 과정
- 생성자, 소멸자
- 생성자, 소멸자 유용성
① 정보 은닉의 필요성
- 프로그램의 안정적 구현과 관련.
#include<iostream>
using std::cout;
using std::endl;
using std::cin;
class Point{
public: // (외부접근으로 인해서) -> private: 선언
int x; // x좌표의 범위 : 0 ~ 100
int y; // y좌표의 범위 : 0 ~ 100
};
int main(){
int x, y;
cout<<"좌표입력 : ";
cin>>x>>y;
Point p;
p.x=x;
p.y=y;
cout<<"입력 된 데이터를 이용해서 그림을 그림"<<endl;
return 0;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