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넥슨
- 최초 등록일
- 2011.01.11
- 최종 저작일
- 20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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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국제경영때 했던 과제구요 이 과목 A+받았습니다. 저희 교수님께서는 절대 창의적으로 만든 피피티만을 요구하셨고 저 또한 넥슨이 해외진출에서 왜 어떤 나라는 단독투자하고 다른나라는 라인센싱이라는 투자방식으로 접근했는지에 대한 내용과 향후 과제에 대해 절대적으로 저 스스로 만든 피피티입니다. 혼자 여러가지 논문이며 책이며 간파해서 만든 자료이며 제가 카페에 자료를 올린 모든 내용을 많은 사람들이 요청해오고 있습니다. 5장이지만 간략하게 정말 있을거 다있는 피피티입니다.
목차
1.Cooperation Introduce
- 기업 소개 - 해외진출동기
2. External environment.
3. Internal environment.
4. Result & suggestion
본문내용
① 기업소개
NEXON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고객과 넥슨 구성원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틀이 되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지향한다
[NEXON MISION]
최초/일류의 제품/서비스의 지속적인 추구
고객들에게 기쁨과 즐거움 제공
회사 구성원들에게 성장 기회 부여
[NEXON VALUE]
Creativity , Challenge,
Customer-focused, Co-operation
<중 략>
3. 내부 환경
온라인게임에 대한 낮은 인지율 극복 위한 성공적인 제휴파트너와의 계약
북미는 콘솔게임이 80%에 육박할 만큼 게임시장에서 온라인게임의 위치는 현저히 낮았음.
이러한 상황 시 빠른 초기 시장 진입을 위해서 좀 더 적극적이고 대규모의 마케팅 동반 필수.
거대 미디어 그룹인 바이아컴 /MTV네트웍스와의 제휴.
전세계적인 케이블 TV와 위성방송, 영화사, 인터넷 미디어 소유한 그룹으로 마케팅 파워제공.
NEXON의 온라인 게임 서비스 및 소액 결제 서비스 등의 경험 공유→상호간 시너지 기대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