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리어실습(MOV, ADD, AND,CMP 등)
- 최초 등록일
- 2010.12.24
- 최종 저작일
- 20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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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어셈블리어실습(MOV, ADD, AND, CMP 등) 여러 명령어들을 실습해보고
화면을 캡쳐하고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실습 1
-실습2
-실습3
본문내용
-실습 1
MOV r0, #10
- MOV r0, #10 명령어가 실행된 후의 창이다. 레지스터값을 보면 R0에 0xA 즉 10이 들어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위의 명령어는 r0 의 레지스터에 10을 넣는것을 알 수 있고, 숫자 앞에 #이 붙으면 즉치값 임을 알 수 있다. 또 PC를 보면 0xa 인데, 이는 다음에 실행될 주소가 0xa 라는 뜻이다. disassembly 창에서 보면 다음에 실행될 명령어 줄의 주소가 0xa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MOV r1, #3
- MOV r1, #3의 명령어가 실행된 후의 창이다. 바로 위에서 보았던것과 비슷한 경우로 R1 레지스터에 3의 값을 넣는 명령어이다. 레지스터 창에 R1 값이 3으로 변한 것을 봄으로써 이를 확인할 수 있다.
ADD r0, r0, r1
-ADD r0, r0, r1의 명령어가 실행된 후의 창이다. ADD 라는 명령어는 문자 그대로 더하라는 명령어인데, r0 = r0 +r1 과 같다. 이를 레지스터 창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 원래 R0 값에는 A , R1 값에는 3이 들어있었으므로 R0는 두값을 더한 D가 들어간다.
MOV r2, #0xFF
-MOV r2, #0xFF의 명령어가 실행된 후의 창이다. 위에서 보았던 MOV명령어인데, #이 붙었으므로 즉치값이다. 0x 가 붙으면 16진수를 나타내는 것이다. 레지스터 창을 보면 R2에 0xFF가 들어가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