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음악 산업의 속성
- 최초 등록일
- 2010.12.10
- 최종 저작일
- 20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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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캠브릿지 대중음악 산업의 속성이라는 책을 읽고서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
본문내용
- 서론 -
사이먼 프리스는 대중 음악 산업 챕터의 첫 줄의 시작을 음악 산업에서 “우리는 음악을 통하여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 이다.
이 작가는 대중 음악 문화가 대중 음악 산업의 효과가 아니라고 한다. 오히려 음악 산업은 대중 음악 문화의 한 측면이다 라고 주장 하고 있다. 산업은 대중 문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그것을 통제하지는 않으며 실상은 문화의 변화에 끊임없이 반응한다. 이것은 음악 산업이 일상생활의 사회학과 별도로 다뤄질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음악은 일상생활에서 항상 있는 것이다. 그것이 돈을 벌고 있든 그렇지 않든. 이와 같이 수익을 얻기 위한 그리고 얻지 않는 것의 경계는 음악에서는 산업이라는 말이 붙기에는 상당히 불분명하다.
- 본론 -
그렇다면 수익을 얻게 되는 음악으로 무형의 음악을 유형의 어떤 상품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제시하고 있다. 그리고 그 처음의 시작은 음악을 저장하는 매개체로 지정해 본다.
우리의 첫 그 저장 매체는 연주자 또는 음악가들이다. 이들은 최초의 음악적 돈벌이로 음악을 연주하여 그것을 들려주는 행위로 관객들의 돈을 지불하는 행위를 통해서 수입을 창출 하여 낸다.
이하생략
참고 자료
캠브릿지 대중음악 산업의 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