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경상남도 김해시의 과거(가야), 경상남도 김해시의 식생, 경상남도 김해시 허황후릉과 피사석탑, 경상남도 김해시 대성동 고분군과 회현리 패총, 경상남도 김해시의 관광산업, 경상남도 김해시의 개발 관련 시사점

*웅*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0.04.02
최종 저작일
2010.03
9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5,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경상남도 김해시의 과거(가야), 경상남도 김해시의 식생, 경상남도 김해시의 허황후릉과 피사석탑, 경상남도 김해시의 대성동 고분군과 회현리 패총, 경상남도 김해시의 관광산업, 경상남도 김해시의 개발 관련 시사점 분석

목차

Ⅰ. 개요

Ⅱ. 경상남도 김해시의 과거(가야)

Ⅲ. 경상남도 김해시의 식생
1. 곰솔군락(Pinus thunbergii Community)
2. 곰솔-상수리나무군락(Quercus acutissima-Pinus thunbergii Community)
3. 곰솔-굴참나무군락(Quercus variabilis-Pinus thunbergii Community)
4. 소나무군락(Pinus densiflora Community)
5. 소나무-상수리나무군락(Quercus acutissima-Pinus densiflora Community)
6. 소나무-굴참나무군락(Quercus variabilis-Pinus densiflora Community)
7. 소나무-신갈나무군락(Quercus mongolica - Pinus densiflora Community)
8. 신갈나무군락(Quercus mongolica Community)
9. 상수리나무군락(Quercus acutissima Community)
10. 굴참나무군락(Quercus variabilis Community)
11. 굴참나무-상수리나무군락(Quercus acutissima-Quercus variabilis Community)
12. 굴피나무군락(Platycarya strobi;acea Community)

Ⅳ. 경상남도 김해시의 허황후릉과 피사석탑

Ⅴ. 경상남도 김해시의 대성동 고분군

Ⅵ. 경상남도 김해시의 회현리 패총

Ⅶ. 경상남도 김해시의 관광산업
1. 테마파크
2. 문화행사
3. 문화상품전

Ⅷ. 경상남도 김해시의 개발에 관한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현대는 세계화, 개방화시대이기도 하지만 지방화, 버네큘러시대이기도 하다. 지방화 시대 각 지역단체들은 그 지역만의 특징적 고유이미지를 개발하고 그것을 마케팅차원에서 활용하여 지역활성화와 부가가치, 그리고 도시환경의 질적 어메너티 창출, 양질의 문화형성에 기여할 수 있는 실제적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또한 대외이미지 홍보차원에서 시정사업 확장과 연계하여 문화적 수준향상과 경제적 이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전략적 방향을 수립하고 있다. 문화적 아이덴티티산업은 이러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새로운 영역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문화적 아이덴티티 산업은 그 지역만의 특징적 버네큘러를 바탕으로 고유이미지를 형성하고 그것을 다시 동형이질적 표현과정을 거쳐 새로운 시대정신에 입각한 보다 참신한 정보가치를 홍보와 마케팅에 접목시켜 하나의 새로운 사업을 형성함으로써 사업을 확장하고 어플리케이션 개발과정에서 파생되는 부가가치를 획득할 수 있는 현대적 문화사업이다. 이 신종사업에는 총체적이고 전략적인 수단 및 방법이 요구되며 특히 현대적 첨단 매체기법이 총동원되는 이벤트(event)산업, 흥행(entertainment)산업이기도 하다. 멀티미디어산업의 생명이 궁극적으로 제품화 및 흥행성에 목표가 있는 것처럼 문화적 아이덴티티산업은 기획하고 시도하는 도입과정만으로는 괄목할만한 결과를 표출해 낼 수 없다. 그것은 목표대상(target audience)을 중심으로 철저한 전략적 조사, 분석과정을 통한 실행가능성을 타진하고 총체적 사업구상목표하에 인적구성, 매체구성, 공간구성 등을 기획과 팀작업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흥행산업의 경우 계획단계부터 철저한 시장조사와실행가능성 타진, 역동적 대외홍보전략 수립, 체계적 기획과 예산투여, 각계전문가 구성 등으로 진행되므로 발표와 동시에 흥행성공이 예측되고 수입이 보장되는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방향으로 진행된다. 또한 흥행에 성공하게 되면 그것으로 인해 파생되는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제품들(character, fancy, 인쇄물, 기념품등)이 후속적 히트를 치게 됨으로써 아이템 하나가 거대한 인적, 물적, 문화적 가치를 동반하는 문화적 상품화가 진행된다. 김해시의 이미지커뮤니케이션 방향 및 사업확장, 경영성과를 위한 가시적 대안은 문화적 아이덴티티 산업이라고 생각된다. 그것은 김해시 고유이미지 통합체계의 발전방향 및 이플리케이션의 개발, 그리고 이미지커뮤

참고 자료

김재우(2003) : 김해 대성동고분군의 묘제, 대성동고분박물관전시도록
김홍운(1994) : 관광자원론, 서울 : 일신사
박호표(1997) : 관광학의 이해, 서울 : 학현사
장병권(2000) : 현대관광론, 일신사
조희승 : 가야사 연구, 백산 자료원
최태광(1991) : 관광마케팅론, 서울: 백산출판사
채용식 : 밀레니엄 시대를 위한 관광축제 이벤트론, 학문사
*웅*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경상남도 김해시의 과거(가야), 경상남도 김해시의 식생, 경상남도 김해시 허황후릉과 피사석탑, 경상남도 김해시 대성동 고분군과 회현리 패총, 경상남도 김해시의 관광산업, 경상남도 김해시의 개발 관련 시사점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