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게임아이디어공모전 출품작)
- 최초 등록일
- 2009.11.05
- 최종 저작일
- 2009.09
- 31페이지/ MS 워드
- 가격 2,500원
소개글
게임 기획 부분 중에서도 아이디어를 중시하는 공모전의 출품한 작품 입니다.
제가 지향 하는 게임 기획은 에듀테이먼트이기 때문에 역사를 주제로 게임을 기획 해봤습니다.
장르는 감정시뮬레이션 이며,
진품명품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어 게임 아이디어 문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 관련해서 자료 얻으시는 분에게도 좋을 것 같고.
게임 기획지망생 분한테도 참고자료로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p.s 구매하시고 기획서에 대해서 글을 남겨주시면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목차
목 차
게임개요
게임제목
게임소재
소재 및 소재에 대한설명
소재의 선택이유
개발예상 게임의 궁극적 목적
게임 플랫폼 및 장르
게임 핵심 아이디어
게임 컨셉트
게임 플레이 컨셉트
게임 그래픽 컨셉트
게임 사운드 컨셉트
목표게임 사용자
목표사용자
목표사용자 분석
본문내용
1. 게임개요
가. 게임제목
과.아.만.보 (과거, 아는 만큼 보인다.)
나. 게임 소재
1) 소재 및 소재에 대한 설명
감정[鑑定,expertise]이란? 미술품이나 골동품의 제작자·연대·제작지(製作地) 및 그 진위(眞僞) 등을 식별·판단하는 일 <네이버 백과사전>
플레이어들은 ‘TV쇼 진품명품’의 게스트들처럼, 유물을 만지고 관찰하면서 느낀 궁금증들을 게임을 통해서 배워가며, 유물에 대한 관심과 지식을 얻을 수 있다. 또, 감정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유물을 전시(展示)하고, 감상(鑑賞)하며, 직접 가상에서 사용 할 수도 있다.
2) 소재의 선택이유
가) 가상체험을 할 수 있다.
“만지지 마시오”, “들어가지 마시오” 라는 말은 박물관에 가면 자주 만날 수 있는 문구 이다. 하지 말라는 것은 더 하고 싶은 것이 사람의 심리 이다.
과.아.만.보에서는 유물을 마음껏 보고, 만져 볼 수 있다.
나) 한국사에 대한 온 국민의 관심.
최근 사극 드라마 ‘선덕여왕’이 시청률이 50%의 가까운 사랑을 받고 있다.
과거 몇 년 전부터 주몽, 태왕사신기, 이산 등 사극 드라마는 국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