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해외진출]IT산업의 해외시장진출, 게임산업의 해외시장진출, 문화산업의 해외시장진출, 음반산업(음악산업)의 해외시장진출, 주류산업의 해외시장진출, 항만산업의 해외시장진출, 텐트산업의 해외시장진출 분석

*동*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09.07.09
최종 저작일
2009.07
2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7,5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IT산업의 해외시장진출, 게임산업의 해외시장진출, 문화산업의 해외시장진출, 음반산업(음악산업)의 해외시장진출, 주류산업의 해외시장진출, 항만산업의 해외시장진출, 텐트산업의 해외시장진출 분석

목차

Ⅰ. 개요

Ⅱ. IT산업의 해외시장진출
1. 국내 IT 기업의 해외진출 분석
1)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 지역별 성과 분석
2)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 업종별 성과 분석
3) 국내 IT기업의 해외진출 형태별 성과 분석
4) 국내 IT기업들의 해외진출 관련 과제
2. 국내 IT 기업의 효과적인 해외진출 모델과 정부의 역할

Ⅲ. 게임산업의 해외시장진출
1. 일본의 게임시장 현황과 진출방안
1) 국내게임 시장
2) 게임 방향성
2. 한국기업의 일본진출

Ⅳ. 문화산업의 해외시장진출

Ⅴ. 음반산업(음악산업)의 해외시장진출
1. 해외음반시장진출을 위한 기본전략
2. 인터넷을 이용한 국내 음반 홍보 방안
3. 음악 장르를 통한 해외공략
4. 음반제작 관련 해외진출 전략
5. Human Network 구축을 통한 해외 진출 전략

Ⅵ. 주류산업의 해외시장진출
1. 다양한 수출시장 모색
2. 새로운 형태의 점포에 대한 공략
3. 브랜드의 확장의 필요성
4. 앞으로의 과제

Ⅶ. 항만산업의 해외시장진출
1. 국내 부두운영업체의 능력양성방안
1) 국내 항만서비스의 질적 향상
2) 국내 부두운영사업의 확대
3) 대형화
4) 부두운영소프트 개발
5) 국내선사와의 연계구축
6) 국내이용 외국선사와 연계
7) 컨설팅 업무확대
8) 국내외 투자자 유치
9) 대외브랜드의 구축
2. 국내 부두운영업체의 해외진출방안
1) 기존부두의 운영권 획득
2) 외국대형업체와 공동진출
3) 지분참여
4) 기존기업 인수
5) 국내업체간 협력강화
6) 개발·운영사업 진출
7) 단계적 진출

Ⅷ. 텐트산업의 해외시장진출
1. 세계 텐트산업의 현황
2. (주)진웅의 글로벌화 배경 및 내용
1) 해외 진출 배경
2) 해외 진출 현황
3. 세계시장 개척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먼저 미국시장(미국은 자국시장으로 경쟁국에서 제외)에서는 일본(경쟁도*0.191), 캐나다(0.178), 멕시코(0.170), 중국(0.115) 등의 순으로 우리와 경쟁이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1996˜2000년간의 추이를 보면 일본과의 경쟁은 둔화된 반면 캐나다, 멕시코와는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으며 중국 또한 우리와의 경쟁이 꾸준히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국 수입시장에서 한국이 수출하는 모든 품목에서 일본의 평균시장 점유율이 15개 경쟁국 전체의 19.1%를 차지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미국시장에서 캐나다와 멕시코는 북미자유무역협정 체결을 계기로 기계류, 전자제품 및 부품, 자동차 등을 중심으로 우리와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으며 중국 또한 중화학 등 전품목에 걸쳐 미국시장 점유율을 확대함에 따라 우리와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일본시장(일본은 제외)에서는 미국(0.240), 중국(0.223)과의 경쟁이 매우 치열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1996년 이후 5년간의 추이를 보면 미국, 중국과의 경쟁정도는 전반적으로 하락하였다. 미국과의 경쟁도 둔화는 미국의 일본시장 점유율이 감소한데 기인하나 중국과의 경쟁도 감소는 가죽제품, 견직물, 양모직물 등 경공업제품에서 중국이 급격한 증가세를 보이면서 우리제품의 일본시장을 잠식했기 때문이다. 한편 3˜5위권의 인도네시아(0.115), 대만(0.101), 말레이시아(0.086)은 우리와의 경쟁정도는 낮으나 기계류, 전기기기 등을 중심으로 지난 5년간 대일 수출을 확대함에 따라 우리와의 경쟁이 높아졌다.
중국시장에서는 일본(0.281), 대만(0.221)과의 경쟁이 가장 치열하며 이어 미국(0.110), 홍콩(0.064), 독일(0.046) 순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지난 5년간 우리의 대중 수출이 증가한 반면 이들 5개국의 대중 수출이 감소함에 따라 이들과의 경쟁은 전반적으로 둔화되었다. 반

참고 자료

․ 김승범, 한국 최고의 브랜드, 흐름 출판사, 2005
․ 김중배 외, 글로벌 시대의 국제마케팅, 형설출판사, 1998
․ 박병길, 개방경제체제하에서의 기업의 다국적화 성장전략, 한국경제연구
․ 원종근, 국제마케팅론, 법문사
․ 장세진, 한국 기업의 글로벌경영사례집2, 박영사
․ 장세진, 글로벌 경영, 박영사, 2001
․ 전화기의 세계 IT산업과 벤처 캐피털, Economy21, 2002
*동*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해외진출]IT산업의 해외시장진출, 게임산업의 해외시장진출, 문화산업의 해외시장진출, 음반산업(음악산업)의 해외시장진출, 주류산업의 해외시장진출, 항만산업의 해외시장진출, 텐트산업의 해외시장진출 분석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