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행복한 부자` 아브라함 (아브라함의 물질적 부와 성경과의 관계)

*동*
최초 등록일
2009.06.01
최종 저작일
2007.12
13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소개글

교양 레포트

목차

Ⅰ. 물질만능사회(物質萬能社會)
Ⅱ. 기독교 재물관 (基督敎 財物觀)
(1) 구약성경에서의 재물(舊約聖經에서의 財物)
(2) 신약성경에서의 재물(新約聖經에서의 財物)
1) 예수그리스도의 가르침
2) 사도 바울의 가르침
3) 야고보의 가르침
(3) 잠언의 경제학(箴言의 經濟學)
1) 부요한 삶의 조건
2) 부지런한 자가 되라
3) 의인의 수고와 악인의 수고는 결과가 다르다
4) 베풀며 살라
5) 정당한 부(富)를 위해 노력하라.
Ⅲ. 아브라함의 신앙과 축복
(1) 믿음으로 따른 아브라함
(2) 예배의 삶을 산 아브라함
(3) 순종(順從)의 아브라함
(4) 십일조(十日組)의 원조(元祖) 아브라함
(5) 축복 받은 아브라함
Ⅳ. 아브라함의 재무관리
(1) 재물의 주인을 명확히 인식
(2) 일에 대한 몫을 명확히 지급
(3) 분쟁에 있어서의 적극적인 해결방안 모색
(4)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쓰임
(5) 가족을 위한 지혜로운 소비
(6) 베풀기를 망설이지 않았던 아브라함
(7) 언약에 대한 믿음으로 적극적인 투자
(8) 청지기의 삶을 산 아브라함
Ⅴ. 행복한 부자 아브라함

본문내용

Ⅲ. 아브라함의 신앙과 축복

아브라함은 당대의 큰 부자였음을 성경에서 종종 찾아 볼 수 있다(창세기 13:2). 그러면 아브라함은 도대체 어떻게 그 많은 재물을 소유하게 되었을까? 그에 대한 답변도 성경을 읽어보면 쉽게 알 수 있다.

(1) 믿음으로 따른 아브라함

아브라함 가족이 머물던 갈대아 우르는 당시 문명이 가장 발달한 지역 가운데 하나였다. 하지만 그곳은 우상지역이 극심했는데 히브리어로 우르는 `빛` 을 뜻한다. 이 지역에 우르라는 명칭이 주어진 것은 페르시아 사람들이 불을 숭배하는 우상숭배 행위에서 비롯된 것으로 이것은 당시 여러 지역에 만연해 있었다. 이곳에서는 월신 난나르가 숭배되었고 우르의 가장 유명한 왕들 중에는 우르,남무가 있었다. 성경에 보면 아브라함의 가족도 갈대아 우르에서 우상을 숭배하였음을 알 수 있다(여호수아 24:2).

이때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하나님이 지시할 땅으로 가라 명하신다. 아브라함과 함께한 가족들은 하란을 거쳐 가나안 땅에 이르게 된다. 아브라함은 갈 바를 알지 못하였지만 오직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간 것이다.(히브리서 11:8). 이 위대한 순종이 아브라함의 신앙과 삶의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즉, 아브라함에게는 어디로 가느냐는 중요한 것이 아니라 순종이 더 중요했던 것을 알 수 있다.


창세기 11:31 "데라가 그 아들 아브람과 하란의 아들 그 손자 롯과 그 자부 아브람의 아내 사래를 데리고 갈대아 우르에서 떠나 가나안땅으로 가고자 하더니 하란에 이르러 거기 거하였으며"

히브리서 11:8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하여 장래 기업으로 받을 땅에 나갈새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갔으며"

(2) 예배의 삶을 산 아브라함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은 우상을 철저히 멀리하였을 뿐만 아니라 어느 곳으로 가든지 하나님을 찾고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고 예배를 드렸다. 아브라함은 이방인이요 유목민에 불과했지만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고 즐거운 마음으로 예배를 드렸다. 성경은 창세기 12장 8절에서 아브라함이 벧엘 동편에 장막을 치고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고 여호와 의 이름을 불렀다고 증거 한다. 창세기 13장에 보면 그가 애굽에서 나와 벧엘에 이르렀을 때, 역시 여호와의 이름을 불렀다고 한다(창세기 13:3-4). 다시 장막을 옮겨 헤브론에 있는 마므레 상수리 수풀에 이르러 장막을 치고 거하며 거기에서도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았다고 한다.(창세기 13:18절)

이렇게 아브라함은 그가 가는 곳마다, 거하는 곳마다 항상 그곳에서 제단(祭壇)을 쌓고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며 신앙생활의 끈을 놓지 않았다. 가는 곳마다, 장막을 치는 모든 곳에서 제단을 쌓는 데서 믿음의 조상인 아브라함의 경건한 신앙과 예배의 대한 자세를 알 수 있다.

(3) 순종(順從)의 아브라함

아브라함은 일생 동안 하나님께 순종하는 삶을 살았다. 그의 순종에 대한 절정은 이삭을 바치는 데서 찾아볼 수 있다. 어느 날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을 시험하시려고 아브라함에게 사랑하는 독자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산에 가서 번제로 드리라고 말씀하신다(창세기 22:2).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아브라함은 자신이 백세가 되어 하나님의 약속으로 힘겹게 얻은 소중한 아들을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이삭을 모리아산에 데리고 가서 번제로 드리려고 한다(창세기 22:5). 이 명령에 대한 아브라함의 순종은 신속하고도 과감했다. 아마도 아브라함은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그가 예비하고 계획하신 바가 있음을 믿었기에 상식으로는 도저히 감당하기 힘든 말씀에도 따르고 순종했던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든다.

이렇듯 아브라함의 순종적인 믿음은 하나님의 뜻이라면 이삭까지도 드릴 수 있는 행위로 말미암아 입증되었다고 야고보서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야고보서 2:21-14).

참고 자료

없음
*동*
판매자 유형Bronze개인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한글파일 야곱을 통해 본 행복부자 9페이지
    서 론 이번 학기에 '성경으로 본 행복부자'라는 강의를 수강하면서, 어떻게 ... 어떤 성경의 원리를 적용하여 야곱은 부자가 되었나? ... 야곱은 행복부자인가?
  • 한글파일 선교신학의 선교적 기초 13페이지
    태초로부터 하나님에게께서는 세상의 영적, 물질적 행복에 지극히 관심을 가지고 ... 그리스도의 가르침가운데 부자와 나사로이다. ... 구속의 역사는 아담이나 노아나 모세로부터 시작된 것이 아니라 아브라함으로부터
  • 한글파일 [철학,정치] 아우구스티누스의 생애와 사상 8페이지
    사춘기 문제로 방황하던 십대 무렵 아버지가 세상을 떠나시자 이웃에 사는 부자 ... 요약하면 이렇다. ①아담에서 노아에 이르는 시기 - 유년기 ②노아에서 아브라함에 ... 전자는 그의 물질주의적 사고와 선악의 문제 등을 극복하는 것이었는데 이는
  • 한글파일 중세이전의 구빈사업과 현대사회사업과의 차이점 5페이지
    또한 부자들에게 자신의 창고를 열어 곡물대여나 곡물의 무료 방출을 하도록 ... 면과 윤리적인 면에서 시민의 행복을 실현하는데 있다고 규정하였다. ... 또한 기독교인들은 빈민을 신성시하는 측면을 가 지고 있었는데 이는 성경에도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행복한 부자` 아브라함 (아브라함의 물질적 부와 성경과의 관계)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