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보드 게임에서의 임의 종료 관리 시스템에 대한 연구
(주)코리아스칼라
-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07.09
- 10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4,000원
* 본 문서는 배포용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감성과학회
ㆍ수록지정보 : 감성과학 / 10권 / 3호
ㆍ저자명 : 권장우, 류현제
한국어 초록
본 논문의 연구 목적은 보드게임 실행 중 문제점인 임의 종료에 따른 정상 사용자의 처리부분 개선 시스템에 관한 연구이다. 제안한 시스템은 임의 종료 시 게임 사용자의 손실에 대한 부분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보드 게임 관리 기법이다. 게임 회사로서는 게임 중 발생하는 임의 종료에 따른 해결 시간과 노동력 및 비용 절감의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다, 또한 게임 서비스 업체로서의 신뢰도 증가를 통한 기존 고객의 이탈 방지 및 신규 고객 유치에 기여할 수 있다.
영어 초록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increase the credibility of online board game and to improve the process of user management system to resolve the negative and time consuming complaints of 'intended game over' caused by other online users who arbitrary stop the game. The suggested system would create profits to company with less investment in time and expenses regarding the forced game over through the online realtime game management system.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