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캐릭터의 사실적인 연필 렌더링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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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1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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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23권
ㆍ저자명 : 양희경, 민경하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1. 관련 연구 Ⅱ. 특징선 추출 1. 코히런트 라인 추출 2. 코히런트 라인의 벡터화 Ⅲ. 연필 드로잉 1. 배경 연필 드로잉 2. 특징선 주변 연필 드로잉 3. 특징선 연필 드로잉 4. 각 연필 드로잉의 통합 Ⅳ. 구현 및 결과 Ⅴ. 결론 및 향후 연구 참고문헌
한국어 초록
본 논문에서는 게임 캐릭터를 사람들에게 친숙한 연필 드로잉의 느낌을 주는 영상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 방법은 선회선 적분 (LIC, Line Integral Convolution)이라는 기법을 이용해서 구현된다. 먼저, 영상으로부터 널리 알려진 코히런트 라인 (coherent line) 기법을 적용해서 특징선을 추출한 다음, 영상을 배경, 특징선 주변, 특징선으로 구분하여 각각에 특성에 맞는 연필 렌더링 영상을 LIC를 적용해서 생성한 다음, 이를 적절하게 합성함으로써 게임 캐릭터에 대한 연필 드로잉 기법을 구현한다. 우리는 이 방법을 널리 알려진 여러 게임 캐릭터들에 적용하여 그 우수성을 입증한다.
영어 초록
In this paper, we present a novel scheme that converts the rendering images of various game characters into familiar pencil drawings. This scheme is constructed based on LIC (Line Integral Convolution). In the first step, we extract feature lines from images of game characters using the well-known coherent lines. Based on the feature lines, we decomposed images into three parts: background, close-to-feature, and feature lines. The LIC-based schemes are applied to these three parts of an image and generate three pencil drawing images. We build our target pencil drawing image by combining these three individual pencil drawing images. We test our scheme to various game characters and show the excellence of our algorithm.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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