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캐릭터 애니메이션 동작 연기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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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초 등록일
- 2023.04.05
- 최종 저작일
- 200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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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지정보
ㆍ발행기관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ㆍ수록지정보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 1권
ㆍ저자명 : 황길남
목차
I. 서론 1. 연구목적 2. 연구범위 및 방법 II. 실사동작연구의 접근 1. 마임동작의 특징 2. 마임액터의 기계적 환경 3. 3D애니메이션동작의 특징 4. 마임동작과 3D캐릭터애니메이션동작의 연관성 III. 신체코뮤니티 구조이해 1. 머리, 얼굴 2. 어깨, 척추 3. 둔부 4. 다리, 팔 5. 손, 발 IV. 기본동작, 감정연구 1. 기본동작 2. 기본감정 V. 외부영향에 의한 동작연구 1. 압력의 동작 2. 도구에 의한 동작 3. 대화에 의한 동작 VI. 상징적 감정전달동작연구(반의적 감정) 1. 사랑, 증오 2. 비밀, 공개 3. 질투, 화해 4. 경쟁, 순수 5. 즐거움, 괴로움 6. 수치, 당당 7. 건강, 허약 8. 인내, 포기 9. 절망, 희망 10. 과장, 사실 11. 해학, 슬픔 12. 연구결과 VIII. 결론 및 연구방향 참고문헌
참고 자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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