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뮤지컬 시장에서 주요 매진 극들의 원인 분석과 해결방안
- 최초 등록일
- 2021.08.06
- 최종 저작일
- 2020.06
- 7페이지/ 어도비 PDF
- 가격 3,100원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대학로 중소극장의 성향
2. 다회 관람자의 성향과 오해
3. 비극에서만 얻을 수 있는 카타르시스를 향한 열망
Ⅲ. 결론
본문내용
먼저 본인은 이번 학기 연극의 이해와 감상이 재수강임을 밝히며 전공과 연극을 융합하여 사고하는 소논문을 작년에 제출한 바가 있어서 평소 자주 생각하던 것을 주제를 선정하여 좀 더 구체적으로 분석하고자 기말고사의 주제로 채택했다.
다회 관람자를 대상으로 한 것은 연극 뮤지컬 시장이 신규 소비자의 유입률이 적고 작성자가 다회 관람자이며 주변 관찰자들도 다회관람자임을 감안해서 제한을 둔 것이며, 대학로 극장을 위주로 한 것은 대극장의 경우에는 가격과 아이돌 캐스팅과 같은 변수가 많기 때문에 비교적 변수가 적은 대학로로 한정을 지은 것이다.
1. 대학로 중소극장의 성향
본인이 연극 뮤지컬을 본 5년 동안 대학로에서만 연극 뮤지컬을 본 것은 아니지만 주로 대학로에서 도는 극들을 봐온 입장으로써 부족하지만 분석을 해보자면 주로 최소 2~3인 위주로 구성 돼 있으며 많으면 7~8인까지도 구성된 경우도 있다.
주로 연기하는 배우들은 다회 관람자 혹은 연극 뮤지컬에 관심이 있다면 금방이라도 알 법한 배우들로, 이 배우들 중에서는 동시에 2개, 많으면 3개의 극을 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와 같은 경우에는 컨디션 난조가 오기도 해서 관객들에게 실망을 안겨주기도 한다.
그렇다면 왜 한 배우가 동시에 2~3가지의 극을 맡게 되는 것일까? 그것에 대해서는 제작사들의 게으른 신인 발굴에 있다고 생각한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많은 대학이 있으며 뮤지컬 배우 뿐아니라 연극 배우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많다. 하지만 제작사들은 실패할 것이 무서워서 신인을 전혀 뽑지 않고 있다. 또한 흔히 말하는 몸값이 비싼 ‘스타 배우’들이 있다. 아이돌 캐스팅과는 별개로 아이돌은 아이돌 나름대로의 생리를 가지고 연극 뮤지컬과 무관한 팬덤을 이루고 있지만 스타 배우는 단순히 팬층이 두터운 배우 이상을 이야기 하는 것 이상
참고 자료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