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산업공학회 증강 현실을 이용한 Point Navigation
- 최초 등록일
- 2018.06.19
- 최종 저작일
- 20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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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기존연구 및 차별성
3. 알고리즘 소개 및 분석
4. CASE STUDY
5. 시뮬레이션 분석
6. 기대효과
7. 사용한 학문
8. 참고문헌
본문내용
A*Algorithm 우선순위점
A* Algorithm을 3D에 접목시킴에 있어서, 실제의 건물들은 지금의 층에서 원하는 층으로 이동하는 과정이 계단, 엘리베이터 경사로와 같은 과정인데 이를 고려해서 ‘우선순위점’ 이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Heuristic Calculate
Heuristic Calculate은 Z축(±1.5m) 내에 있는 우선순위(계단, 엘리베이터 등)의 점을 node로 정한다.
Constraint
‘우선순위점’을 통과해서 다른 층으로 이동하면, Z축에 설정된 Constraint 때문에 다른 층에 있는 점들을 A* Algorithm내에서 고려하지 않게 된다.
<중 략>
1. 출발지점으로부터 검색 된 사각형들을 열린 목록(open list) 에 추가한다.
2. 시작점 근처에 붙어있고 지나갈 수 있는 모든 사각형들을 고려한다.
3. 장애물 또는 다른 잘못된 지역들은 무시한다. 지나갈 수 있는 사각형들을 열린 목록에 추가한다. 추가된 사각형들에게 지점 A를 부모사각형이라 저장한다.
참고 자료
Game Programming Gems 1권, 정보문화사, p.340 ~ p.351
AI Game Programming Wisdom, 정보문화사, p.189 ~ p.199
DirectX를 이용하여 게임 만들기, 정운철, 가남사, p.297 ~ p.318
Artificial Intelligence A Modern Approach, Stuart Russell, Prentice Hall, p.92 ~ p.101
A* Pathfinding for Beginners, http://www.policyalmanac.org/games/aStarTutorial.htm
Yeong-Geun Ryu,Yongjin Park ," A Study on A* Algorithm Applying Reversed Direction Method for Hig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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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최단거리 탐색을 위한 A*알고리즘 연구, 중앙대학교, 김경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