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론) 하나의 산업 내에 경쟁하고 있는 3개의 경쟁기업을 선택하여 VRIO 분석을 행하시오
레포트천사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 경영학과, 컴퓨터과학과 | 학년 | 4학년 |
---|---|---|---|
과목명 | 경영전략론 | 자료 | 13건 |
공통 |
하나의 산업 내에 경쟁하고 있는 3개의 경쟁기업을 선택하여 VRIO 분석을 행하시오. 각 기업마다 적어도 5개의 강점에 대해 분석하되 모방불가능성이 존재하는 강점이 기업당 2개는 존재해야 하며 교재에 설명한 대로 모방불가능성이 ...
하나의 산업 내에 경쟁하고 있는 3개의 경쟁기업을 선택하여 VRIO 분석을 행하시오. 각 기업마다 적어도 5개의 강점에 대해 분석하되 모방불가능성이 존재하는 강점이 기업당 2개는 존재해야 하며 교재에 설명한 대로 모방불가능성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과목명: 경영전략론주제: 하나의 산업 내에 경쟁하고 있는 3개의 경쟁기업을 선택하여 VRIO 분석을 행하시오. 각 기업마다 적어도 5개의 강점에 대해 분석하되 모방불가능성이 존재하는 강점이 기업당 2개는 존재해야 하며 교재에 설명한 대로 모방불가능성이 존재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Ⅱ. 본론
1. 크래프톤 VRIO분석
2. 엔씨소프트 VRIO분석
3. 스마일게이트 VRIO분석
4. 모방불가능성이 존재하는 이유
Ⅲ. 결론
Ⅳ. 참고자료
본문내용
최근 들어 각 국 정부는 그동안 유지해오던 입국 제한 조치를 완화 또는 해제하고 있으며, 이는 기나긴 팬데믹 시대의 종식을 알림과 동시에 앤데믹 시대가 도래하였음을 의미한다. 이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관광 산업이 다시 활기를 띄기 시작했고, 공연이나 연극, 콘서트와 같은 문화 산업도 호황을 누리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도 게임 업계는 오히려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사람들의 실외활동이 크게 늘어나면서 상대적으로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가 감소한 것이다. 주식시장에 상장된 게임사들의 최근 주가 흐름은 어려운 게임업계의 현황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국내 대표 게임회사이자 시가총액 1위의 크래프톤 역시 큰 폭의 하락세를 기록하였고, 넥슨과 넷마블 등 게임 업계의 대표적인 상장사들이 모두 52주 신저가를 기록하고 있다. 물론 이러한 주가 흐름은 게임사들이 겪고 있는 저마다의 논란이 반영된 일시적인 결과일 수도 있다. 여전히 국내 게임 산업은 꾸준히 규모를 확장하고 있으며, 각 게임사의 매출 역시 매년 성장하고 있다. 그럼에도 전문가들은 지나치게 경직된 게임 업계의 수익구조가 향후 큰 충격으로 다가올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그렇다면 게임 업계가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향으로 자신들의 강점을 강화해나가야할까?참고 자료
신형덕 저. 잘되는 기업은 무엇이 다를까. 스마트북스. 2016년.“‘연속 52주 신저가’ 위기의 게임업계 실상”, 일요시사, 2022년 10월 13일 접속,
https://www.ilyosisa.co.kr/news/article.html?no=236658
“고공행진하는 환율…해외 매출 높은 게임업계는 '반색'”, 뉴스1, 2022년 10월 13일 접속,
https://www.news1.kr/articles/4817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