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컴퓨터의이해]대표적인 스마트폰 3개 이상을 선정하고 선정이유를 설명한 후 각각의 운영체제와 기능 그리고 특징을 설명하고 본인이 사용하는 앱을 3개 이상 선정하여 설명하고, QR코드란 무엇이고 유용성과 역기능 조사 및 본인의 이름과 소속 학과명이 포함된 텍스트가 들어 있는 QR코드를 만들어 첨부하라.

*승*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15.03.08
최종 저작일
2015.03
16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3,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과제정보

학과 교양과목 학년 공통
과목명 컴퓨터의이해 자료 20건
공통
1. 스마트 폰에 대하여 현재를 기준으로 아래의 사항을 A4 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술하라.
(1) 대표적인 스마트폰 3개 이상을 선정하고 선정이유를 설명한다. 그리고 각각의 운영체제와 기능 그리고 특징을 자세히 설명한다.
(2)...

더보기

소개글

1. 스마트 폰에 대하여 현재를 기준으로 아래의 사항을 A4 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술하라.(15점)
(1) 대표적인 스마트폰 3개 이상을 선정하고 선정이유를 설명한다. 그리고 각각의 운영체제와 기능 그리고 특징을 자세히 설명한다.
(2) 본인이 사용하는 앱을 3개 이상 선정하고 그 기능을 자세히 설명한다.

2. QR코드에 대하여 다음의 내용을 A4 용지 2페이지 내외로 서술하라. (15점)
(가) QR코드란 무엇이고, 유용성과 역기능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조사하라.
(나) 본인의 이름과 소속 학과명이 포함된 텍스트가 들어 있는 QR코드를 만들어서 보고서에 첨부하라. QR코드는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에서 ‘QR코드 만들기’를 검색하여 무료로 만들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 대표적인 스마트폰 3개 이상을 선정하고 선정이유를 설명한 후 각각의 운영체제와 기능 그리고 특징을 설명하고 본인이 사용하는 앱을 3개 이상 선정하여 설명하고, , QR코드란 무엇이고 유용성과 역기능 조사 및 본인의 이름과 소속 학과명이 포함된 텍스트가 들어 있는 QR코드를 만들어서 첨부하였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직접 본인의 QR코드를 만드는 과정도 첨부했습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체계적으로 성심성의껏 작성했습니다.
■ 편집이 용이하도록 철저히 배려하여 작성했습니다.
■ 과제물 출제의도에 충실한 자료인 만큼 학업성취에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스마트 폰에 대하여 현재를 기준으로 아래의 사항을 서술
  1) 대표적인 스마트폰 3개 이상을 선정하고 선정이유를 설명,
   (1) 삼성 - <갤럭시S6>
    ① 선정 이유
    ② 운영 체제 - 안드로이드 5.0 롤리팝(Lollipop) 64비트
    ③ 기능(AP, 저장 공간, 카메라, 전자결재 삼성페이, 고속 충전 및 무선충전, 지문인식)
    ④ 특징
   (2) 애플 - <아이폰6>
    ① 선정 이유
    ② 운영체제 - iOS 8
    ③ 기능(화질, 카메라, 사진, 오디오, 메시지, 시리, Health book)
    ④ 특징
   (3) LG - <G3>
    ① 선정 이유
    ②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5.0 롤리팝(Lollipop)
    ③ 기능(화질, 카메라, Touch& Shot, 울트라 HD 촬영, 퀵서클 케이스, 핀치줌, Hi-Fi 음원 재생, 스마트 키보드, 게스트 모드)
    ④ 특징
  2) 본인이 사용하는 앱을 3개 이상 선정하고 그 기능을 자세히 설명
   (1) <네이버 카메라>
   (2) 국내 최초의 소셜형 다이어리 가계부 <M양의 스마트 금융생활>
   (3) 가장 많은 지역을 서비스 하는 <전국 버스>
   (4) 정확한 날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GO날씨EX>

 2. QR코드에 대하여 다음의 내용을 서술
  1) QR코드란 무엇이고, 유용성과 역기능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조사
   (1) QR코드란?
   (2) QR코드의 유용성
    ① 다양한 형식 및 대용량 정보 저장 가능
    ② 데이터 분할 기능
    ③ 오염과 훼손에도 인식되는 판독력
    ④ 어느 방향에서도 인식이 가능
    ⑤ 멀티미디어 정보 포함
    ⑥ 간편성과 편의성
    ⑦ 물류 등에서 핵심 정보의 매개체, 홍보수단
   (3) QR코드의 역기능
    ① 보안의 취약으로 인한 코드의 해킹 및 위, 변조 공격에 노출
    ② 악성코드의 공격에 노출
    ③ 스파이앱 확산의 매개체
    ④ 젊은 층에 한정된 활용성
  2) 본인의 이름과 소속 학과명이 포함된 텍스트가 들어 있는 QR코드를 만들어서 보고서에 첨부
   (1) QR코드를 만드는 과정
   (2) 본인의 이름과 소속 학과명이 포함된 텍스트가 들어 있는 QR코드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스마트폰(Smartphone)은 개인용 컴퓨터에서 제공하는 진보된 기능을 제공하는 모바일 기기를 의미한다.
갈수록 똑똑(Smart)해지는 모바일 기기를 총칭하는 의미이며, 다양한 응용 어플리케이션을 개인용 컴퓨터와 같이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진 모든 모바일 장치와 에코시스템(Eco System)을 구성하는 환경을 의미한다.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인터넷을 검색하거나 메일을 송수신하고, 또 동영상 및 사진을 촬영하고 편집할 수도 있다. 또한 결정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 줄여서 ‘어플’, ‘앱’이라고도 한다)을 골라서 설치,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현재의 스마트폰은 PDA(Personal Digital Assistant)라는 예전의 개인용 휴대 기기의 발전 형태라고 볼 수 있다. PDA가 ‘휴대폰을 닮은 컴퓨터’였다면 스마트폰은 ‘컴퓨터를 닮은 휴대폰’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미묘한 차이가 지금처럼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는 데 있어서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중 략>

스마트폰 시장은 스마트폰 운영체제의 완성도와 에코시스템(Ecosystem, 생태계)을 얼마나 잘 갖추고 있느냐에 따라서 시장 점유율이 틀려지게 될 것이다. 예전에 PDA 시장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었던 ‘팜(Palm)’과 같은 운영체제는 사용자와 개발자(ISP)를 위한 에코시스템을 제대로 갖추지 못하였기 때문에 점점 자신의 영역을 잃어갔다.
그리고 하나의 스마트폰 운영체제가 독점하는 시장이 아닌 여러 스마트폰 운영체제가 과점하는 양상을 보일 것이다. 아이폰을 선호하는 사용자의 경우는 나름 이유가 있으며, 안드로이드를 선호하는 사용자나 혹은 블랙베리를 선호하는 사용자 모두 자신의 필요성 등에 따라서 운영체제 및 스마트폰 기기를 선택하게 된다. 그러므로 하나의 운영체제가 모든 스마트폰 시장을 독점하지 않고 사용자들에 따라 과점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과점 체제의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가장 중요한 요소는 얼마나 사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풍부한 서비스(앱)를 제공할 수가 있을 것인가이다. 그리고 지금보다 훨씬 다양하고 많은 앱들을 사용자들이 사용할 것이다.

참고 자료

전범진 저, 인터넷+스마트폰, 교학사, 2014
디에스피편집부 저, 스마트폰산업동향 및 이슈분석, 디에스피, 2014
위드프레스 편집부 저, 앱(app), 위드프레스, 2015
정순봉 저, 나에게 꼭 맞는 스마트폰 앱 100% 활용하기, 퍼플, 2014
김형택 저. QR코드 마케팅. e비즈북스. 2011
고영문, 강진영 외 9명 저, QR코드, 블로고스, 2011
김선태, 차송이 외 2명 저, QR CODE(스마트폰이 가져 온 패러다임의 변화 2차원에 세상을 담아라), 성안당, 2011

"컴퓨터의이해" 과목 최신 자료

*승*
판매자 유형Silver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컴퓨터의이해]대표적인 스마트폰 3개 이상을 선정하고 선정이유를 설명한 후 각각의 운영체제와 기능 그리고 특징을 설명하고 본인이 사용하는 앱을 3개 이상 선정하여 설명하고, QR코드란 무엇이고 유용성과 역기능 조사 및 본인의 이름과 소속 학과명이 포함된 텍스트가 들어 있는 QR코드를 만들어 첨부하라. 무료자료보기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