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일시티 이벤트
  • LF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네이버웹툰 신입 합격자소서

*예*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0.11.10
최종 저작일
2019.06
6페이지/파일확장자 어도비 PDF
가격 7,0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는 PDF문서형식으로 복사 및 편집이 불가합니다.

소개글

"19하반기 네이버웹툰 합격자소서"에 대한 내용입니다..
저는 학창시절에 웹툰만 준비하기보단 IT회사를 주로 지원했었고, 현재는 희망하던 IT회사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갑자기 웹툰 회사를 써야하는 분 또는 IT분야로 지원풀을 넓히길 희망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웹툰의 서류기간이 끝났는데도 해당 자소서가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것을 보고 구매해준 분들께 좀 더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말에
1. 이런분들이 보시면 좋겠다.
2. 이런점을 참고하시면 좋겠다.
를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1. 제 네이버 웹툰 자소서는 이런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 꼭 네이버 웹툰이 아니더라도 직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데 쓰고 싶은 회사가 생긴분
저는 네이버웹툰을 지원하기전까지 대학일기를 제외하곤 읽어본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심지어 웹툰 pd직무를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꼭 오랜시간 준비하지않더라도 가고싶은 회사가 생겼을 때, 또는 갑작스레 잘 모르는 직무를 쓸땐 이런걸 참고해야한다에 대한 힌트를 얻어가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B. 현직 웹툰 pd
면접을 복기해보면
현직 웹툰pd이나 네이버 웹툰 pd로 점프업 하고 싶었던 분들은 직무에 대한 이해는 월등하게 높았지만 기업분석이나 산업, 넓게는 콘텐츠 산업 전반에 대한 인사이트가 아쉽다는 반응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제 자소서는 현직 웹툰 pd분들이 보시면 직무적으로는 아쉬울 수 있으나, 콘텐츠 산업 전반에 대한 이해와 회사분석 등을 저의 경험과 접목시켰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면접은 서류의 연장선상이니 서류작성단계에서부터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 비개발 직무, IT회사 준비하는 취준생
크게 다르지 않은 비슷비슷한 자소서, 객관적으로 글을 잘쓰지도 않고 스펙이 뛰어나지도, 직무연관성이 있는 전공도 아닌데
당시 취업 준비할때 희망하는 기업(주로 IT)은 서류단계에서 거의 떨어져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정량적으로는 타 지원자들에 비해 스스로 부족하다 느꼈으나, 면접장의 질문들을 복기해보면 저에게는 학창시절, 과거에 대한 검증, 질문보다는 앞으로의 과제, 인사이트에 대해 질문해주셨고, 이런 점들이 저는 긍정적인 평가로 이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시즌의 합불 이력을 공개해드리자면
합 - 네이버/네이버웹툰/카카오메이커스/카카오/엘지생활건강/한화갤러리아
불 - 현대차, 기아차

해당 회사들이 이 사람은 어떤 점에서 된걸까 등을 참고해보시는 것도 취직과정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 이런점을 참고하시면 좋겠다.
1) 네이버웹툰 회사분석을 항목에 어떻게 녹여냈는지
2) 읽다보면 몇몇 문항은 그렇게 잘 쓰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합격한 자소서가 됐다면, 문항별 강약조절을 어떻게 해야하는지(특히 자소서가 길고, 문항이 많을 때)
3) 서류 작성시 자료조사 범위
4) 정답이 아니더라도 질문에 내 생각과 답을 하는 자소서
자소서는 문제에 대한 답을 하는 연습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과정에서 글이 조금 어색해질 수도 있고 내 답이 틀려 불합격 하는게 아닐까 하고는 굉장히 돌려서 작성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어차피 취준과정에서 불합격할 회사들이 많을거 이도저도 아닌 사람보단 인사팀이 얘는 이런 질문에 이런 답을 냈는데 만나볼까? 우리랑은 안맞나?적어도 이정도의 판단은 할 수 있게끔 자소서를 작성하는 것을 제 목표로 했고 이런 부분을 본인의 자소서와 비교해보며 참고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너는 합격했으니 배부른 소리 하는 것 아니냐 하실 수도 있지만, 결국 비슷비슷한 경험, 이력, 자소서 중에서 힘을 내는건 내목소리 내생각을 또렷하게 주장한 자소서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무수히 많은 자소서를 읽어보고 유튜브도 들어보고 유료강의, 첨삭을 받아봤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습니다.
몇백대일 많게는 몇천대일을 제스펙으로는 뚫기 어려워보였고, 저라는 사람의 특색이 사라지는 느낌이였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달리해 이런식으로 자소서를 쓰기 시작한건 해당 자소서가 처음이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조금 어색하기도 하고, 조금은 부족한 문항도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때부터 합격률이 말도 안되게 높아졌던 것 같습니다.

이 자소서와 소개글이 여러분 고유의 개성을 드러내고 합격의 길로 가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취직과정이 조금이라도 수월하길 바라며 꼭 원하는 기업 취직하시길 간절히 응원합니다.

목차

1. 본인 소개 및 지원동기를 적어주세요. 네이버웹툰 해당 직무에 본인이 적임자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2. 네이버웹툰의 강점/약점/기회/위협요소(SWOT)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적어주세요.
3. 최근 1020 세대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콘텐츠/서비스 흐름에 대해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4.본인이 좋아하는 콘텐츠의 특징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웹툰 중에서는 어떤 작품을 좋아하나요?
5. 요즘 가장 관심있는 취미생활은 무엇인가요? 어떤 점을 즐기고 계신가요?
6.도전만화/베스트도전만화 중, 정식연재로 발전시켜보고 싶은 작품 1작품을 고르고, 그 이유를 제시해주세요. (선정한 작품은 10회차 이상 연재되었던 작품이며, 2019년도에 업데이트된 회차가 1화 이상 있어야 합니다.)

자기소개서 항목

자기소개, 지원동기 같은항목 7,769건 더보기
본인 소개 및 지원동기를 적어주세요. 네이버웹툰 해당 직무에 본인이 적임자라고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스토리가 풍부한 사람] 제가 생각하는 네이버웹툰의 최대 강점은 오리지널 컨텐츠의 힘입니다. 저는 스스로를 나만의 오리지널 컨텐츠가 풍부한 사람이라고 판단합니다. 그 이유는, 경험적 측면에서 다양한 스펙트럼의 스토리를 지닌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오리지널 컨텐...…<중 략>
답변 글자 수: 1,802자 (공백 포함)

기업소감/의견 같은항목 4,617건 더보기
네이버웹툰의 강점/약점/기회/위협요소(SWOT)에 대해 본인의 생각을 적어주세요. 네이버웹툰의 SWOT분석으로 얻은 인사이트와 주력해야할 방향성은 오리지널 컨텐츠의 경쟁력 강화,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미래 킬러 컨텐츠 모델 개발, 글로벌 웹툰 시장 집중이라는 세가지입니다 네이버 웹툰의 강점은 창작자 친화적 구조의 플랫폼이라는 점입니다. 2018...…<중 략>
답변 글자 수: 1,076자 (공백 포함)

최근 1020 세대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콘텐츠/서비스 흐름에 대해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답변 글자 수: 1,211자 (공백 포함)

본인이 좋아하는 콘텐츠의 특징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웹툰 중에서는 어떤 작품을 좋아하나요? 답변 글자 수: 513자 (공백 포함)

취미/특기사항 같은항목 7,149건 더보기
요즘 가장 관심있는 취미생활은 무엇인가요? 어떤 점을 즐기고 계신가요? 답변 글자 수: 722자 (공백 포함)

도전만화/베스트도전만화 중, 정식연재로 발전시켜보고 싶은 작품 1작품을 고르고, 그 이유를 제시해주세요. (선정한 작품은 10회차 이상 연재되었던 작품이며, 2019년도에 업데이트된 회차가 1화 이상 있어야 합니다.) 답변 글자 수: 662자 (공백 포함)

자료후기(5)

5개 리뷰 평점
  • A+최고예요
    3
  • A좋아요
    1
  • B괜찮아요
    0
  • C아쉬워요
    0
  • D별로예요
    1
*예*
판매자 유형Bronze개인인증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찾던 자료가 아닌가요?아래 자료들 중 찾던 자료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쉽고 정확한 글자수 세기
네이버웹툰 신입 합격자소서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