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자기소개서] 성균관대 소프트웨어학과 최종 합격 자기소개서 1번부터 4번까지 완벽하게 정리했습니다. 소프트웨어학과나 컴퓨터공학과에 지원하려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최초 등록일
- 2019.11.20
- 최종 저작일
- 2019.11
- 5페이지/ 한컴오피스
- 가격 3,000원
소개글
자기소개서 작성시 수험생이 절대 잊으면 안 되는 사실이 한 가지가 있습니다. 자기소개서는 흔해서는 안 된다는 사실입니다. 흔해 빠지고 구체성마저 떨어진다면 입학 사정관의 눈에 들 수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유니크함과 소재의 특이성입니다. 그런 면에서 본 자기소개서는 아주 잘 쓴 자기소개서입니다. 수험생 여러분께서는 이 작품을 참고하시어 모두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시길 빕니다.
목차
1.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2.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
3.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4.지원 동기 등 학생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대학별로 1개의 자율 문항을 추가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자기소개서 항목
학교생활, 보람/성취경험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학업에 기울인 노력과 학습 경험에 대해,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꿈을 꾸며 수학과 과학의 기초 학문에 충실해야겠다는 결심을 했습니다. 수학과 과학은 단순히 문제를 풀이하는 것보다 다양한 대회나 캠프에 참여하여 실생활과의 연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학년 때 수학 캠프에 참여했었는데 다양한 하노이 탑에서 수학적...…<중 략>
답변 글자 수: 979자 (공백 포함)
학교생활, 보람/성취경험
고등학교 재학기간 중 본인이 의미를 두고 노력했던 교내 활동을 배우고 느낀 점을 중심으로 3개 이내로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 교외 활동 중 학교장의 허락을 받고 참여한 활동은 포함됩니다.
저에게는 고등학교 1학년 2학기에 동아리에서 진행한 조별 미션이 가장 의미가 있었습니다. 러플 내에서 비퍼를 오름차순으로 정렬하는 문제를 해결하는 과제였습니다.
친구들과 토의를 거쳐 제가 맡게 된 역할은 정렬 코딩이었습니다. 저는 리스트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자 ...…<중 략>
답변 글자 수: 1,457자 (공백 포함)
학교생활, 대인관계/단체생활
학교생활 중 배려, 나눔, 협력, 갈등 관리 등을 실천한 사례를 들고, 그 과정을 통해 배우고 느낀 점을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글자 수: 1,001자 (공백 포함)
진학동기
지원 동기 등 학생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대학별로 1개의 자율 문항을 추가하여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답변 글자 수: 1,112자 (공백 포함)
본문내용
R&E 이후로 프로그래밍에 관한 마인드를 활용하여 친구들을 도운 경험이 있습니다. 암호와 관련된 STEAM R&E를 진행하는 친구들이었는데, 0과 1로 이루어진 3x3 배열에 창발 현상을 이용하고 XOR 연산을 거쳐 암호를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친구들이 제게 코드 작성을 부탁하여 제가 직접 코드를 짜게 되었습니다. 저는 3차원 배열을 이용해 3x3 배열의 입력 값에 창발 현상을 적용하고 이전 값과 XOR 연산을 하는 코드를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