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F몰 이벤트
  • 파일시티 이벤트
  • 서울좀비 이벤트
  • 탑툰 이벤트
  • 닥터피엘 이벤트
  • 아이템베이 이벤트
  • 아이템매니아 이벤트

자신감있게 소개드리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의 결정체-한국사 수업 및 학습 활용용 매우 알찬 자료(학습지)

생기부교과세특및행발글들
개인인증판매자스토어
최초 등록일
2022.08.30
최종 저작일
2022.08
154페이지/한글파일 한컴오피스
가격 13,000원3,900원 할인쿠폰받기
다운로드
장바구니

* 본 문서(hwp)가 작성된 한글 프로그램 버전보다 낮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열람할 경우 문서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최신패치가 되어 있는 2010 이상 버전이나 한글뷰어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안녕하세요~ 한국사 수업을 하시거나 학습하는 데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는, 최선을 다해 제작한 자료입니다. 547쪽으로 된 방대하고 충실한 한국사 자료입니다. 글, 여러 사진 및 그림 자료들입니다.

교육, 역사 분야에 관심과 소양, 전문성이 가진 사람으로서, 중요하고도 다소 막막할 수 있는 여러 교육 관련 업무 관련해서, 제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와 기법 등을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액기스-정수 자료를 우리 소중한 해피캠퍼스 회원님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여러 해 동안의 경력, 경험과 시행착오 과정 등을 통해 수업 및 학습에 필요한 자료, 소개서, 추천서 및 교과 세부 능력 및 특기 작성에 크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액기스-정수 자료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자료는 한국사 과목을 수업하시거나 학습할 때 활용하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화일을 출력하여 제본하여 책자로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시각적인 표, 그림 자료 등을 수록하여 역사 학습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 얻은 경험과 노하우로 겸손하지만 자신감있게 출시하는 한국 역사 수업 내지 학습 보조 자료로 활용하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선사 시대부터 현대사까지 전 시기를 포괄하여 망라한 내용입니다.
길을 찾기 어려운 폭설이 내리는 시기에, 앞 사람이 먼저 지나간 발자국들을 보며 안도하며 따라가서 길을 찾을 수 있는 경우처럼, 다년간의 학습 자료 제작 경험과 그 과정에서 겪은 시행착오와 끊임없는 환류(피드백)으로 연찬된 노하우가 이 학습 자료에 농축되어 고스란히 잘 담겨져 있습니다. 한글 파일에서 여러 글, 사진 자료들을 편집하셔서 재량껏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 역사의 핵심적인 중요한 사항을 되도록 일목요연하게 보실 수 있도록 표 양식을 활용한 개조식 구성에, 여러 해 동안 제가 연찬하며 축적해 온 알찬 사진 자료들을 매우 많이 첨부했습니다. 비주얼 싱킹(Visual Thinking) 차원에서 시각적인 자료를 통해서 역사 내용에 보다 친근하게 접하실 수 있도록 안배해 보았습니다. 오랜 세월에 걸쳐서 모아오고 축적해 온 역사 관련 사진 자료들을 매우 풍부하게 수록했습니다.
여러 해 동안의 경력, 경험과 시행착오 과정 등을 통해 수업 및 학습에 필요한 자료, 소개서, 추천서 및 교과 세부 능력 및 특기 작성에 크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실용적이고 구체적인 노하우와 기법, 액기스-정수 자료를 함께 공유하고 싶어서 해피캠퍼스에 들어왔습니다.

이 자료는 한국 역사 과목을 수업하시거나 학습할 때 활용하실 수 있는 자료입니다. 화일을 출력하여 제본하여 책자로 만드셔서 부교재 내지 학습지 등으로 재량껏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시각적인 표, 그림 자료 등을 수록하여 역사 학습에 큰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목차

1. 선사 시대(석기, 청동기, 철기) -------------4
2. 고조선 및 여러 초기 국가들의 등장 ----- 13
3. 고구려, 백제, 신라, 가야 시대------------ 19
4. 후기 신라와 발해 ; 남북국 시대---------- 44
5. 개방적이고 자주적인 황제국 고려------- 63
6. 민족 문화가 꽃핀 근세 조선------------- 136
7. 양난(왜란, 호란) 이후 근대 태동기------ 192
8. 서세동점 격동의 시기 근대화의 물결--- 243
9. 한민족의 시련기 ; 일제 강점기---------- 335
10. 광복 이후 한국 현대사 -----------------447

본문내용

개방적이고 자주적이었던 황제국 체제 고려 시대 주요 사건 연표
900년 신라 군인 출신이었던 견훤이 후백제를 세움
901년 버림받은 신라 왕자 출신이었던 궁예가 후고구려를 세움
918년 왕건이 궁예를 몰아내고 즉위함
926년 거란족(요나라를 세운 북방 민족)이 발해를 멸망시킴
935년 신라 마지막 왕인 경순왕(김부)가 고려에 항복함 / 신라 멸망
936년 후백제 멸망 및 견훤이 병으로 세상을 떠남 / 고려 제국이 후삼국을 통일
태조 왕건의 북진 정책 –평양(고구려의 도읍)을 서경(西京)이라 하여 중요시함
거란을 적대시함. 훈요 10조(후대 왕들에게 남기는 교훈)를 남김
956년 광종이 노비안검법 실시(노비는 나라에 세금을 안 냄. 노비를 해방시키면 세금을
내는 사람들이 늘어남)
958년 과거 제도 실시(실력에 따라 시험을 보아서 나라에 충성을 다하는 관리를 뽑음)
983년 성종 대에 전국에 12목 실시, 중앙 정치 기구 정비
992년 국자감(교육기관 ; 조선 시대의 성균관으로 이어짐) 설치
993년 거란군이 고려에 쳐들어오자 서희가 외교 담판으로 물리침
1009년 강조가 정변을 일으켜 목종(성종의 뒤를 이은 왕)을 몰아내고 현종을 왕으로
세움 / 거란군 침입, 양규의 활약
1019년 강감찬 장군이 귀주에서 거란군을 무찌름
1107년 윤관 장군이 여진족을 정벌함(별무반, 동북 9성)
여진족이 요나라(거란족이 세운 나라)를 멸망시키고 금나라를 세움
1126년 경원 이씨 가문 이자겸(대표적인 문벌귀족)이 난을 일으켰으나 실패함
1135년 묘청 스님이 서경(평양) 천도(도읍을 옮김) 운동을 일으켰으나 실패함
1170년 정중부, 이의방, 이고 등 무신들이 무신정변을 일으켜 의종을 몰아냄
1173년 김보당이 무신들을 몰아내고 의종을 다시 왕으로 세우려다가 실패함
1174년 무신 정중부가 이의방을 제거하고 정권을 잡음.......

참고 자료

없음
생기부교과세특및행발글들
판매자 유형Diamond개인인증
소개
안녕하세요~다년간 역사 내용 강의, 자기 소개서글과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및 학생 행동특성종합의견 글등을 작성해 온 전문가입니다. 전문적인 예시글들과 작성 노하우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
전문분야
자기소개서, 인문/어학, 교육학
판매자 정보
학교정보
비공개
직장정보
비공개
자격증
  • 독서논술지도사 2급
    (한국독서논술교육평가연구회)
  • 중등학교정교사(역사) 정교사
    (교육부)
  • 한국사능력검정시험 1급
    (국사편찬위원회)
해당 판매자는 노하우톡 기능을 사용하는 회원입니다.노하우톡
* 노하우톡 기능이란?노하우 자료를 판매하는 회원에게 노하우 컨설팅, 활용방법 등을 1:1 대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의사항

저작권 자료의 정보 및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않으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자료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 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이런 노하우도 있어요!더보기

최근 본 자료더보기
탑툰 이벤트
자신감있게 소개드리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의 결정체-한국사 수업 및 학습 활용용 매우 알찬 자료(학습지)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
  • 레이어 팝업